2025.04.28 월요일
맑음 서울 18˚C
맑음 부산 22˚C
안개 대구 21˚C
맑음 인천 14˚C
맑음 광주 13˚C
맑음 대전 17˚C
맑음 울산 19˚C
맑음 강릉 14˚C
맑음 제주 15˚C
금융

하나금융파인드·유퍼스트 계정 해킹…타 GA 노출 가능성 높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5-04-28 16:04:10

지난 22일 지넥슨 개발자 PC 해킹 통해 관리자 계정 노출 및 로그인 시도 이뤄져

지넥슨 타 GA에도 시스템 제공해 노출된 GA 더 있을 수도

자료 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자료 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코노믹데일리] 법인보험대리점(GA)에 전산 시스템을 제공하는 정보기술(IT) 기업 지넥슨에서 해킹 사고가 발생했다. 이번 사고로 하나손해보험 자회사 하나금융파인드와 유퍼스트의 관리자 계정이 해킹당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업계는 다른 GA 계정 역시 노출됐을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넥슨 개발자 PC에서 하나금융파인드와 유퍼스트의 GA 관리자 계정 해킹 정황이 발견돼, 금융보안원이 침해 사고 조사와 분석에 착수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해커는 지난 22일 지넥슨 내부 개발자 PC를 통해 GA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수집했으며, 실제로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한 정황도 포착됐다.

이에 금융당국과 관련 기업들은 △시스템 분리 및 차단 △로그인 인증 강화 등의 초동 조치를 시행했으며, 피해자 종합 상담센터 설치, 수탁자 취약점 점검 등 추가 대응책을 마련 중이다.

GA협회 또한 이번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회원사에 해킹 사고 통지 및 주의사항을 담은 공문을 발송했으며, 자체 보안 점검을 위한 가이드라인과 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해킹이 지넥슨 개발자 PC를 통해 이뤄진 점에 주목하며, 현재 확인된 두 곳 이외에도 다른 GA들의 관리자 계정 역시 노출됐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관리자 로그인 화면 캡처가 하나금융파인드와 유퍼스트로 확인됐지만, 지넥슨 개발자의 PC가 해킹당한 만큼 다른 GA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도 함께 노출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NH투자증
KB증권
우리WON
LX
우리은행_2
KB
대원제약
우리은행_1
jw
DB그룹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