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믹데일리]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투자자 커뮤니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수익률 인증에 이어 실제 매수·매도 내역까지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는 ‘거래내역 인증’ 기능을 2일 출시했다.
코인원 이용자는 커뮤니티에 게시글을 작성할 때 자신의 실제 거래 내역을 첨부해 공유할 수 있다. 게시글 작성 화면에서 ‘거래내역 인증’ 버튼을 누르면 최근 7일 이내의 매수 또는 매도 기록이 나타나고 이 중 원하는 내역을 선택해 손쉽게 인증하는 방식이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커뮤니티 상단에 거래내역 인증 게시글만 따로 모아볼 수 있는 필터 기능도 추가했다.
이번 기능 도입은 투자 정보가 난무하는 커뮤니티에서 ‘가짜 고수’를 걸러내고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건전한 소통을 활성화하려는 취지다. 단순히 수익률만 보여주는 것을 넘어 실제 매매 시점과 종목을 공개함으로써 투자 전략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인원 커뮤니티 담당자는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인증・공유할 수 있는 ‘거래내역 인증’ 기능을 통해 코인원 커뮤니티 콘텐츠가 다양해지고 유저 간 신뢰도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커뮤니티 멤버들과 유용한 투자 팁을 나누고 풍성한 이벤트 혜택까지 얻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코인원은 기능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일까지 특정 가상자산을 거래하고 거래내역을 인증하는 이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