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5 토요일
흐림 서울 27˚C
맑음 부산 25˚C
맑음 대구 29˚C
흐림 인천 25˚C
흐림 광주 24˚C
맑음 대전 26˚C
흐림 울산 26˚C
맑음 강릉 26˚C
흐림 제주 26˚C
정책

[로컬에듀] 도성훈 "반드시 지켜야 할 교육 가치는 청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7-04 16:07:00

학교 내 갑질, 직장 내 괴롭힘 없고 존중하는 문화 조성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교육 문화에 있어서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4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도 교육감은 최근 교육청 본관 1층에서 직원의 청렴결의를 다지는 ‘청렴 동행 하이-파이브(high-five)’캠페인에 함께했다.

캠페인은 교육감의 강력한 반부패 청렴 의지를 표명하고,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과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 교육감은 고위공직자들과 함께 청렴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착용했다. 출근하는 직원들과 힘찬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청렴 의지를 다졌다.

행사 참여 직원은 “교육감과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청렴을 외치니 기억에 많이 남았다”며 “교육청 내 직원들이 청렴 문화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것 같다”고 했다.

도 교육감은 “청렴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우리가 반드시 지켜야 할 가치”라며 “이번 청렴 캠페인이 선언에 그치지 않고, 현장의 변화를 끌어내는 실천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모든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함께 청렴한 인천교육을 만들자”고 거듭 당부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시교육청은 보건·영양·사서·전문상담 등 비교과교사들의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운영 방식을 개선한다.

경인교육대학교와 협의를 거쳐 독자적인 연수 과정 개설을 추진해 왔으며, 그 결과 경인교대 교육연수원에 비교과교사 1급 정교사 자격연수 과정을 신설했다.

시교육청은 선생님들의 연수 환경 개선과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교사들의 또 다른 어려움은 없는지 살펴보고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교육청은 최근 샤펠드미앙에서 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갑질·직장 내 괴롭힘 없는 학교! 존중 문화 조성’공청회를 개최했다. 노동조합, 사용자, 공익 패널이 의견을 발표하는 등 노사가 함께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학교 내 갑질, 직장 내 괴롭힘이 없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의미 있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교육청은 기대했다.

참석자들은 학교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나누며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교육청은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하고 적극 지원해 모든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빙그레
kb_2
NH농협
한국투자증권
벤포벨
하나금융그룹
kb_5
메리츠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하나증권
대신
kb
미래에셋자산운용
kb_4
LG생활건강
신한라이프
KB_1
KB국민은행_3
삼성증권
KB국민은행_4
sk네트웍스
농협
KB국민은행_1
kb_3
쿠팡
LG
우리은행_2
SK
KB
셀트론
NH투자증
SK하이닉스
우리카드
LG
KB손해보험
이마트_데일리동방
kb증권
롯데건설
롯데카드
삼성
우리은행_1
e편한세상
CJ
sk
KB국민은행_2
위메이드
DB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