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9 일요일
맑음 서울 8˚C
흐림 부산 12˚C
흐림 대구 13˚C
구름 인천 13˚C
흐림 광주 12˚C
흐림 대전 12˚C
흐림 울산 13˚C
구름 강릉 12˚C
흐림 제주 17˚C
정책

[로컬의정] 한민수 의원, 여름방학 앞두고 학습 접근성 제고와 현장 소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7-09 07:34:37

직업능력 개발 등 맞춤형 학습 정책 모색

사진인천광역시의회
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관 실무진 간담회 모습. [사진=인천광역시의회]
한민수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이 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관을 찾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에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9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한 의원은 최근 평생학습관을 방문해 새로 취임한 이재길 관장 및 실무진과 간담회를 갖고, 학습 접근성 제고와 현장 소통 강화 등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시민들의 학습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계절 특성과 생활 리듬에 맞춘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다양한 계층을 포용할 수 있는 맞춤형 학습 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직업능력 개발 △층별·세대별 맞춤형 프로그램 △문해 및 학력 보완 교육 △어린이·디지털자료실 운영 △문화 공연 및 전시 등 평생학습관의 핵심 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현장의 애로사항과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이 오갔다.

한 의원은 “평생학습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시민 개개인의 삶을 확장하고, 함께 배우는 과정 속에서 지역공동체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설계하는 소중한 기반”이라며 “여름철과 방학 기간을 맞아 더욱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다양화와 접근성 강화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배움의 기회를 통해 더 나은 일상과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인천시의회 차원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재길 평생학습관장은 “시민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더 많은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열린 학습공간이 되겠다”며 협력의 뜻을 밝혔다.

한편 시의회 교육위원회는 앞으로도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평생학습이 단절 없는 시민 권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교촌
NH투자증
하이닉스
NH
신한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삼성증권
경주시
삼성전자
신한금융지주
포스코
롯데캐슬
삼성화재
SC제일은행
우리은행
카카오
한화
db
스마일게이트
DB손해보험
kb금융그룹
씨티
신한은행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