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7 월요일
안개 서울 27˚C
구름 부산 29˚C
흐림 대구 32˚C
안개 인천 25˚C
맑음 광주 27˚C
맑음 대전 29˚C
흐림 울산 28˚C
흐림 강릉 27˚C
구름 제주 27˚C
생활경제

[데일리 약업 브리프] 대원제약 '포타겔현탁액', 5년 연속 지사제 판매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5-07-07 17:56:34

광동제약, '제14회 광동 암학술상' 시상…4명 수상

일동제약, 동전파스 '로이히츠보코' 국내 정식 출시

유유제약 '맥스마빌 장용정', 골다공증 순차치료 유효성 입증 외

[이코노믹데일리] 대원제약의 지사제 '포타겔현탁액'이 2021년부터 2025년 5월까지 5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광동제약은 대한암학회와 함께 ‘제14회 광동 암학술상’을 시상했다. 일동제약이 일본 니치반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로이히츠보코 코인플라스타’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유유제약의 골다공증 치료제 맥스마빌 장용정이 골밀도 유지를 위한 순차치료의 새로운 옵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 대원제약 '포타겔현탁액', 5년 연속 지사제 판매 1위
 
포타겔현탁액 제품 이미지사진대원제약
포타겔현탁액 제품 이미지 [사진=대원제약]
대원제약의 지사제 '포타겔현탁액'이 2021년부터 2025년 5월까지 5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포타겔 6포 제품은 2024년 약 64만팩이 판매됐으며 2021년 약 33만팩 대비 두 배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올해 1~5월까지 약 29만팩이 팔리며 판매 호조를 이어가괴 있다. 

포타겔은 디옥타헤드랄 스멕타이트를 주성분으로 하는 일반의약품으로 성인 및 24개월 이상 소아의 급성 설사 증상 완화와 성인의 식도, 위·십이지장 관련 통증 완화에 사용된다.

위장관 내에서 유해 물질과 독소를 흡착하고 손상된 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해 증상완화에 효과적이며 체내에 흡수되지 않아 부작용이 적은 적이 특징이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5년 연속 1위는 포타겔의 효과와 안정성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의약품을 공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광동제약, ‘제14회 광동 암학술상’ 시상…4명 수상
 
제14회 광동 암학술상 수상자왼쪽부터 박영주 서울의대 내분비대사내과 교수 김신곤 고려의대 내분비내과 교수 김효송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교수 신애선 서울의대 예방의학교실 교수사진광동제약
제14회 광동 암학술상 수상자(왼쪽부터) 박영주 서울의대 내분비대사내과 교수, 김신곤 고려의대 내분비내과 교수, 김효송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교수, 신애선 서울의대 예방의학교실 교수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은 대한암학회와 함께 ‘제14회 광동 암학술상’을 시상했다고 7일 밝혔다.

광동 암학술상은 암 분야 기초·임상연구에 기여한 연구자를 대상으로 2012년 제정됐다. 국내·외 SCI급 학술지에 우수논문을 발표해 암 연구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에게 매년 시상하며 기초의학과 임상의학, 다수 논문 발표 등 세 부문으로 진행된다.

올해 수상자는 △기초의학 부문 박영주 교수(서울의대) △김신곤 교수(고려의대) △임상의학 부문 김효송 교수(연세암병원) △다수 논문 발표 부문 신애선 교수(서울의대) 등 4명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시상이 국내 암 연구 활성화에 작은 보탬이 돼 더 많은 연구 성과가 창출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암 연구 분야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며 국민 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일동제약, 동전파스 ‘로이히츠보코’ 국내 정식 출시
 
로이히츠보코 코인플라스타 제품 이미지사진일동제약
로이히츠보코 코인플라스타 제품 이미지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이 일본 니치반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동전 파스’로 잘 알려진 첩부제 형태의 일반의약품 ‘로이히츠보코 코인플라스타’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7일 일동제약에 따르면 로이히츠보코는 살리실산메틸, L-멘톨, dl-캄파, 노닐산바닐릴아미드 등을 주성분으로 △관절통 △근육통 △어깨 결림 △요통(허리 통증) △타박상 △삠 △골절통 △동창(언 상처) 등의 증상에 진통 및 소염 효과를 발휘한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취득한 국내 정식 제품 공급을 통해 소비자들의 편익과 선택의 폭을 넓히고 건전한 의약품 유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동참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약국가를 중심으로 로이히츠보코의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한 신제품 마케팅 전개와 더불어 약사 등 전문가들과 협력해 약국 시장 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유유제약 ‘맥스마빌 장용정’, 골다공증 순차치료 유효성 입증
 
김효정 을지의대 교수가 대한골대사학회 국제 학술대회에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유유제약]
김효정 을지의대 교수가 대한골대사학회 국제 학술대회에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유유제약]
유유제약은 골다공증 치료제 맥스마빌 장용정이 골밀도 유지를 위한 순차치료의 새로운 옵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고 7일 밝혔다.

김효정 을지의대 교수는 대한골대사학회 국제 학술대회 (SSBH 2025)에서 폐경 후 골다공증 환자 360명을 대상으로 평균 4.2회 데노수맙 투여 후 다양한 골흡수억제제로 전환했을 때의 골밀도 유지 효과를 후향적으로 분석했다.

연구 결과 저용량 알렌드로네이트와 칼시트리올 복합정(맥스마빌 장용정)군에서 요추, 대퇴 경부, 대퇴 전체 부위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골밀도 감소가 나타나지 않았다.

반면 선택적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제로 전환한 군에서는 모든 측정 부위에서 골밀도가 현저하게 감소했고 이반드로네이트로 전환한 군은 요추와 대퇴 경부에서, 리세드로네이트 전환군은 대퇴 경부에서 골밀도 감소가 관찰됐다.

맥스마빌 장용정은 알렌드로네이트 저용량(5mg)과 활성형 비타민D인 칼시트리올 복합 개량신약으로 위에서 녹지 않고 장에서 흡수되는 장용정 제형이다. 이중과립법으로 개발된 장용정 제제로 위에서 녹지 않고 장에서 녹아 흡수돼 부작용을 줄였고 식전·식후 복용 모두에서 골밀도 개선 효과를 보였다.

이보연 유유제약 ETC마케팅팀 PM은 "맥스마빌 장용정은 2004년 출시 이후 꾸준한 처방을 이어온 스테디셀러"라며 "향후에도 학술마케팅을 통해 골다공증 치료 의료진에게 제품의 장점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_1
신한라이프
빙그레
kb_2
한국투자증권
LG생활건강
sk
삼성증권
sk네트웍스
KB국민은행_1
SK하이닉스
kb_5
우리카드
LG
CJ
KB국민은행_2
kb_3
kb
SK
삼성
NH농협
LG
롯데카드
KB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_2
KB_1
롯데건설
메리츠증권
kb증권
셀트론
쿠팡
KB손해보험
이마트_데일리동방
KB국민은행_4
대신
KB국민은행_3
농협
NH투자증
미래에셋자산운용
kb_4
DB그룹
위메이드
하나증권
벤포벨
동아쏘시오홀딩스
e편한세상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