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1 월요일
흐림 서울 30˚C
흐림 부산 29˚C
흐림 대구 30˚C
흐림 인천 30˚C
광주 30˚C
흐림 대전 29˚C
흐림 울산 30˚C
흐림 강릉 30˚C
흐림 제주 31˚C
생활경제

폭염 주춤, 국지성 호우 변수…패션·뷰티업계 '방수·지속력' 제품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5-07-21 09:30:00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 △티톤브로스 야리재킷 △낫띵리튼 파사드패턴 레인코트 △핏플랍 원더웰리 레인부츠 △바버 25SS 레인부츠 △바버 25SS 레인부츠 사진각 사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 △티톤브로스 야리재킷 △낫띵리튼, 파사드패턴 레인코트 △핏플랍 원더웰리 레인부츠 △바버 25SS 레인부츠 △바버 25SS 레인부츠 [사진=각 사]
[이코노믹데일리] 기승을 부리던 폭염이 지나고 최근 집중호우가 잇따르면서 패션·뷰티업계가 여름철 기후 변화에 대응한 기능성 제품을 강화하고 있다. 패션업계는 땀 배출과 통기성 확보에 초점을 맞춘 기능성 의류는 물론 방수·냉감 소재를 활용한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뷰티업계 역시 장마철 수분과 유분에 강한 고정력 중심의 워터프루프 계열 비중을 늘리며 수요를 견인하고 있다.

21일 에이블리에 따르면 최근 2주간(7월1일~14일) 시스루 소재 신발인 메쉬슈즈 거래액은 전년 대비 26배(2570%), 검색량은 5배 가까이(39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기성이 우수한 젤리슈즈 거래액은 82% 늘었고,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양산도 필수템으로 자리잡으며 검색량은 31%, 거래액은 42% 성장했다.

소비자들의 장마 준비는 5월 중순부터 시작됐다. W컨셉에서는 지난 한 달간(5월16일~6월12일) 레인코트, 레인부츠, 우산 등 레인웨어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으며 관련 키워드 검색량도 20% 늘었다.

습한 장마철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하거나 방수 기능이 있는 나일론, 메쉬, 러버, 타포린 등이 인기를 끌었다. 가벼운 나일론 소재가 적용된 레인코트와 바람막이(윈드브레이커)는 빠른 건조가 가능해 장마철 수요가 높다. 

LF몰 역시 지난달 1일부터 11일까지 방수 재킷 검색량이 전년 대비 155% 증가했으며 레인 점퍼는 370% 급증했다. 레인부츠와 젤리슈즈는 각각 25%, 33% 증가해 꾸준한 소비자의 관심도를 입증했다.

이에 패션 브랜드들은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내세우며 수요 대응에 나섰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는 한국인 체형에 맞게 핏을 개선한 초경량 방수 재킷, 팬츠 등 ‘제로지’ 라인을 선보였다.

영국 브랜드 바버도 올해 여름 시즌 레인부츠 품목 수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레인부츠 매출은 5월부터 증가세를 보였으며, 남성용 제품은 5월 한달 매출이 전년 대비 약 80%, 6월 들어서는 140% 이상 급증했다.

형지그룹도 인견, 린넨 등 여름 인기 소재와 4-Way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한 제품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원피스, 블라우스, 티셔츠 등을 냉감 스타일로 다양화하고 아카시아 향기 캡슐 가공으로 소취 기능까지 강화한 제품을 선보였다.

크로커다일레이디 냉감 상품 판매율은 이달 10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 숏 자켓의 경우 판매율이 70%를 넘어섰고, 투인원 원피스는 80%에 이르는 판매율을 보였다.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 △바닐라코X피너츠 ‘프라임 프라이머 스누피 에디션’ 픽서 피니쉬 파우더 △해피바스 필쏘굿 시카 진정 선크림미스트 △어뮤즈 틴트 밤 키링 △비디비치 톤업 선 쿠션 △연작 베이스프렙과 프렙워터 △아떼 어센틱 립밤 사진각 사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 △바닐라코X피너츠 ‘프라임 프라이머 스누피 에디션’ 픽서, 피니쉬 파우더 △해피바스 '필쏘굿 시카 진정 선크림&미스트' △어뮤즈 틴트 밤 키링 △비디비치 톤업 선 쿠션 △연작 베이스프렙과 프렙워터 △아떼 어센틱 립밤 [사진=각 사]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뷰티 시장에서도 피부 열감을 낮춰주는 스킨케어와 수분·유분에 강한 워터프루프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메이크업, 앞머리 등 고정력을 높여주는 헤어 픽서 검색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01%) 증가했고, 화장 지속력을 높이는 메이크업 픽서 거래액은 30% 늘었다.

이에 따라 뷰티 기업들도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제품 출시로 여름철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바닐라코는 캐릭터 브랜드 피너츠와 손잡고 ‘프라임 프라이머 스누피 에디션’을 선보였다. 프라이머 클래식부터 피니쉬 파우더, 세팅 픽서까지 총 5종 구성으로 메이크업 고정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는 시카 진정 수분 선크림과 선 미스트를 선보였다. 시카·녹차수·알로에 성분을 담아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을 강화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베이스프렙’의 지난달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이 제품은 피부 화장 첫 단계에서 수분을 공급해주고 메이크업의 지속력과 밀착력을 높여주는 수분 베이스다.

이와 함께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휴대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미니 사이즈 뷰티 제품이 MZ세대와 Z세대를 아우른 ‘잘파세대’ 사이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미니 쿠션과 키링 틴트 등은 본품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파우치나 미니백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실용성을 높였다. 해외 여행 시 기내 반입이 가능하며, 키링 형태로 가방에 달아 액세서리로도 활용된다.

W컨셉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24일까지 키링 화장품 매출은 올해 3월 대비 25배 증가했다. 3월은 키링 화장품이 본격 출시된 시기다.

에이블리의 데이터에서도 이 같은 흐름이 확인된다.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미니 쿠션이 포함된 상품의 거래액은 11배, 미니 틴트는 약 50% 증가했다. 검색 키워드에서도 미니뷰티(50%), 미니틴트(33%), 키링틴트(30%)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G
쿠팡
넷마블
롯데카드
kb_2
SK하이닉스
하나증권
우리카드
농협
SK
NH투자증
빙그레
한국투자증권
삼성
kb_5
NH농협
KB국민은행_3
위메이드
DB그룹
e편한세상
kb_3
여신금융협회
LG
KB
신한라이프
삼성증권
kb_4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kb증권
KB손해보험
sk네트웍스
우리은행_2
KB국민은행_4
롯데건설
동아쏘시오홀딩스
sk
LG생활건강
셀트론
kb
CJ
우리은행_1
미래에셋자산운용
이마트_데일리동방
KB_1
KB국민은행_2
대신
KB국민은행_1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