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0 수요일
흐림 서울 32˚C
흐림 부산 31˚C
흐림 대구 34˚C
흐림 인천 31˚C
구름 광주 32˚C
흐림 대전 33˚C
구름 울산 33˚C
흐림 강릉 31˚C
흐림 제주 31˚C
생활경제

[데일리 약업 브리프] 유비케어, 일라이 릴리 '마운자로' 공급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5-08-20 11:21:38

삼진제약 게보린, 고양이 유튜버와 이색 콜라보 진행

동아에스티, AI 신약개발 기업 크리스탈파이와 공동연구 협약

9년째 이어온 광동제약 헌혈 캠페인, 올해도 성공적

[이코노믹데일리] 유비케어가 온라인 의약품 유통 플랫폼 미소몰닷컴을 통해 글로벌 제약사 일라이 릴리의 '마운자로' 공급을 시작했다.  삼진제약은 대표 브랜드 해열진통소염제 ‘게보린 정’과 브랜드 앰버서더인 고양이 유튜버 ‘개보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와 이색 콜라보 굿즈를 단독 출시했다.  동아에스티는 인공지능(AI) 신약개발 기업 크리스탈파이와 면역·염증 질환 치료제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다.  광동제약은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유비케어, 일라이 릴리 ‘마운자로’ 공급 개시
 
미소몰닷컴 홈페이지 마운자로’ 공급 개시 베너사진유비케어
미소몰닷컴 홈페이지 '마운자로’ 공급 개시 베너 [사진=유비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대표기업 유비케어는 온라인 의약품 유통 플랫폼 미소몰닷컴을 통해 글로벌 제약사 일라이 릴리의 '마운자로' 공급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운자로는 현재 미소몰닷컴에서 출고가 진행 중이며 일부 플랫폼 대비 출고 시점을 한 주 가까이 앞당겼다. 

미소몰닷컴은 이번 마운자로 출시를 기념해 비만 관련 비급여 주사제 특가 행사를 진행하며 관련 제품은 기획전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비케어 관계자는 “마운자로 공급으로 1차 의료기관 고객의 처방 선택 폭이 넓어졌다”며 “하반기에도 경쟁력 있는 의약품 라인업과 맞춤형 혜택을 지속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삼진제약 게보린, 고양이 유튜버와 이색 콜라보 진행
 
게보린X개보름 굿즈 제품 이미지사진삼진제약
게보린X개보름 굿즈 제품 이미지 [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은 대표 브랜드 해열진통소염제 ‘게보린 정’과 브랜드 앰버서더인 고양이 유튜버 ‘개보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와 이색 콜라보 굿즈를 단독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출시된 굿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유기묘 보호활동에 기부된다.

굿즈 제품은 게보린 앰버서더 ‘개보름’의 큰 눈망울과 개성 있는 표정이 다양하게 담겨있는 △맥세이프 아크릴 스마트톡 △맥세이프 카드슬롯 △틴케이스 등 디지털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어프어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 

김제석 삼진제약 게보린 PM은 "게보린 앰버서더 ‘개보름’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에 따뜻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게 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가치 있는 협업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아에스티, AI 신약개발 기업 크리스탈파이와 공동연구 협약​​​​​​​
 
동아에스티 전경사진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 전경 [사진=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는 인공지능(AI) 신약개발 기업 크리스탈파이와 면역·염증 질환 치료제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크리스탈파이의 AI·양자물리학·자동화 로보틱스  기술이 융합된 지능형 자동 신약개발 플랫폼을 활용해 신규 타깃 발굴과 퍼스트 인 클래스·베스트 인 클래스 후보물질 탐색에 나선다.

크리스탈파이의 플랫폼은 △딥러닝 기반 분자 설계 △약물-표적 상호작용 예측을 위한 양자물리학·분자동역학 시뮬레이션 △자동화된 화학 합성 △후보 물질의 핵심 약리학적 특성 실험 검증 등을 진행해 신약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잇다.

동아에스티는 후보물질 타당성 평가, 약효 및 안전성 검증, 전임상 및 임상 개발 전략 수립 등 전체 연구개발 과정에 참여한다. 향후 파이프라인 확대와 상업화 가능성에 대한 검토도 함께 수행할 계획이다.

박재홍 동아에스티 R&D 총괄 사장은 “동아에스티는 저분자 화합물 중심의 신약 개발에서 표적단백질 분해제(TPD), 바이오의약품, 항체-약물접합체(ADC), 유전자 치료제 등으로 연구개발 영역을 전환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으로 전환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9년째 이어온 광동제약 헌혈 캠페인, 올해도 성공적
 
헌혈 캠페인 참여 임직원 단체사진사진광동제약
헌혈 캠페인 참여 임직원 단체사진.[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이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0일 광동제약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하절기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생명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광동제약 과천 본사에 방문한 헌혈 버스에서 진행됐다. 

광동제약의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은 2015년부터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광동제약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했으며 기부된 혈액은 긴급 헌혈이 필요한 혈액암 환자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광동제약 보건관리자는 "앞으로도 광동제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웃과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_2
신한금융
동국제약
종근당
신한은행
kb_3
미래에셋자산운용
한미그룹
kb_2
부영그룹
신한투자증권
농협
KB_1
삼성자산운용
KB금융그룹_1
KB금융그룹_3
KB금융그룹_2
농협
메리츠증권
kb
롯데
한화
SK증권
우리은행_1
KB
국민카드
과실비율정보포털
IBK
하나금융그룹
NH농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