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9 화요일
맑음 서울 26˚C
흐림 부산 22˚C
대구 21˚C
맑음 인천 25˚C
광주 23˚C
대전 26˚C
울산 23˚C
흐림 강릉 24˚C
안개 제주 26˚C
IT

검색의 패러다임이 바뀐다…구글 'AI 모드', 복잡한 질문도 한 번에 '척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9-09 08:19:31

구글, AI 검색 'AI 모드' 9일 한국어 지원 시작

구글 차세대 AI 검색 기능 ‘AI 모드AI Mode’ 한국어 공식 지원 개시사진구글
구글, 차세대 AI 검색 기능 ‘AI 모드(AI Mode)’ 한국어 공식 지원 개시[사진=구글]

[이코노믹데일리] 구글이 차세대 인공지능(AI) 검색 기능 ‘AI 모드’의 한국어 버전을 9일 정식 출시하며 검색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AI 모드’는 구글의 최신 AI 모델 ‘제미나이(Gemini) 2.5’를 기반으로 기존 검색보다 훨씬 정교하게 사용자의 복잡한 질문 의도를 파악하고 심층적인 답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여러 번 나눠서 검색해야 했던 복잡한 질문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에너지가 넘치는 4살, 7살 아이들이 있는데 오늘같이 미세먼지가 심한 날 넓은 공간이나 비싼 장난감 없이도 실내에서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제안해줘’와 같은 긴 질문에도 AI가 모든 조건을 이해하고 맞춤형 답변을 내놓는다.

이는 질문을 여러 세부 주제로 나눠 동시에 검색을 실행하는 ‘쿼리 팬 아웃(Query fan-out)’ 기술 덕분이다. 이 기술은 ‘에겐남’, ‘테토녀’ 같은 신조어 검색에서도 깊이 있는 결과를 제공한다.

하마 부다라주 구글 검색 제품 부문 부사장은 “‘AI 모드’는 구글의 방대한 지도, 금융 정보 등이 모두 연결돼 있어 첨단화된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고 차별점을 설명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는 음성과 이미지를 활용한 ‘멀티모달’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이용자는 마이크 버튼을 눌러 음성으로 질문하거나 구글 렌즈와 연동해 사진으로 복잡한 질문을 할 수 있게 됐다.

부다라주 부사장은 “AI 모드 한국어 지원으로 한국 이용자들이 검색을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복잡한 질문에 최적화된 고급 추론 능력과 멀티모달 기능으로 AI 모드는 검색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kt
삼성물산
한화
우리은행
KB금융그룹_3
콜마
우리은행
컴투스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_1
미래에셋
KB국민은행_2
KB국민은행_3
신한카드
KB금융그룹_1
하이닉스
IBK
NH농협은행
과실비율정보포털
한국토지주택공사
DB그룹
KB금융그룹_2
대신증권
우리은행
현대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