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2˚C
맑음 대구 1˚C
맑음 인천 -3˚C
흐림 광주 3˚C
흐림 대전 0˚C
맑음 울산 4˚C
맑음 강릉 -0˚C
맑음 제주 6˚C
산업

롯데케미칼, 섬마을 환경놀이터 기획..."자원 순환가치 실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소영 기자
2025-10-21 14:15:48

롯데케미칼·한국보육진흥원·코끼리공장, '도서지역 아동 환경교육 후원' MOU 체결

왼쪽부터 이원선 한국보육진흥원 경영기획본부장 김영번 롯데케미칼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이채진 코끼리공장 대표가 20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도서지역 아동 환경교육 후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왼쪽부터) 이원선 한국보육진흥원 경영기획본부장, 김영번 롯데케미칼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이채진 코끼리공장 대표가 20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도서지역 아동 환경교육 후'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케미칼, 한국보육진흥원, 코끼리공장이 '도서지역 아동 환경교육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MOU를 통해 3사는 도서지역 아동들이 해양생태계 보호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섬마을 환경놀이터'를 지원한다. 

20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번 롯데케미칼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이원선 한국보육진흥원 경영기획본부장, 이채진 코끼리공장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섬마을 환경놀이터는 전라남도 여수시 인근 도서지역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총 15개소를 대상으로 마련된다. 폐장난감을 활용한 환경교육과 자원순환 체험활동으로 구성된 이 교육은 이달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케미칼은 해당 사업 총괄 기획과 프로그램 후원을 맡았다. 한국보육진흥원은 교육기관 선정과 사업 홍보를, 코끼리공장은 사업의 세부 운영을 담당한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활동을 통해 도시와 농촌 간 교육 격차 해소 등 지역사회 현안을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도서지역 아동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하며 배울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뜻깊다"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전자
kb캐피탈
삼성물산
KB국민은행
LG
KB손해보험
우리은행
KB손해보험
한화
이마트
하나금융그룹
HD한국조선해양
우리은행
농협
삼성증권
NH
손해보험
여신
현대오일뱅크
cj
태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