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0 토요일
서울 7˚C
구름 부산 3˚C
흐림 대구 -0˚C
흐림 인천 7˚C
구름 광주 7˚C
흐림 대전 6˚C
맑음 울산 7˚C
흐림 강릉 5˚C
흐림 제주 11˚C
IT

KT, 유심 무상 교체 수도권·강원 전역 확대…내달 3일 전국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11-19 11:03:14

유심 무상 교체 지역 대폭 확대

오늘부터 수도권·강원도 유심 공짜로 바꿔준다

KT
KT

[이코노믹데일리] 최근 발생한 해킹 및 무단 소액결제 사태로 가입자들의 불안이 커진 가운데 KT가 유심(USIM) 무상 교체 서비스 지역을 대폭 확대하며 진화에 나섰다. KT는 19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 서비스 적용 지역을 수도권 및 강원도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지난 5일 서울 8개 구와 경기 10개 시, 인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시작한 1차 교체 서비스의 후속 조치다. KT는 고객들이 한꺼번에 몰려 발생할 수 있는 혼잡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대상 지역을 넓히는 방식을 택했다.

유심 교체는 해킹으로 유출된 가입자 정보(IMSI 등)를 무력화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물리적 보안 조치 중 하나다. KT 가입자는 'KT닷컴'이나 '유심교체 전담센터'를 통해 사전 예약한 뒤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해 교체할 수 있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셀프 교체'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집으로 유심을 배송받아 직접 교체할 수 있으며 KT닷컴을 통해 상세한 교체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KT는 이번 2차 지역 확대를 기점으로 현장 안내도 강화한다. 수도권과 강원 지역 매장에 '유심 무료 교체 지원 매장' 안내 포스터를 부착하고 직원 교육을 통해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단순한 유심 교체를 넘어 단말기 보안 전반을 점검해 주는 'KT 안전안심매장'도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유심 교체뿐만 아니라 유심 보호 서비스 가입, 악성 앱 설치 여부 진단, 스팸·스미싱 차단 설정 등 스마트폰 보안 상태를 종합적으로 점검받을 수 있다. 이는 해킹 사고 이후 높아진 고객들의 보안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한편 KT는 이번 수도권·강원 확대에 이어, 오는 12월 3일부터는 유심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전국 모든 지역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t
우리은행
신한금융
HD한국조선해양
신한금융그룹
cj
kb금융그룹
유플러스
삼성화재
부산은행
kb금융그룹
현대오일뱅크
태광
이지스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전자
KB국민은행
이마트
신한은행
손해보험
삼성증권
kb금융그룹
kb캐피탈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KB손해보험
농협
한화
kb금융그룹
LG
삼성물산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