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8 금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8˚C
맑음 대구 7˚C
맑음 인천 5˚C
맑음 광주 5˚C
맑음 대전 3˚C
맑음 울산 5˚C
맑음 강릉 4˚C
구름 제주 10˚C
금융

하나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3분기 연속 수익률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5-11-28 17:03:58

적극투자형·중립투자형·안정투자형 수익률 업권 최대

자산배분 운용전략과 주기적 상품 리밸런싱 영향

하나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3분기 연속 수익률 1위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3분기 연속 수익률 1위 [사진=하나은행]
[이코노믹데일리] 하나은행은 2025년 3분기 말 기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총 4개 부문 중 적극투자형·중립투자형·안정투자형 3개 부문에서 3분기 연속 연간 수익률 은행권 1위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공시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2025년 3분기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적극투자형포트폴리오2, '중립투자형포트폴리오3', '안정투자형포트폴리오2'가 각각 20.49%, 14.10%, 10.48%의 연간 수익률을 기록하며, 은행권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거뒀다.

특히 적극투자형포트폴리오2는 시장 상황에 따라 주식과 채권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EMP펀드를 70% 비중으로 구성함으로써, 시장 상승 국면에서는 수익 기회를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조정 국면에서는 변동성에 대응할 수 있는 탄력적 운용 전략을 통해 높은 수익률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업계 최저 수준의 보수를 책정해 장기 수익률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적극투자형BF3'의 연간 수익률도 20.22%로 은행권 2위를 기록하며, 실적배당형 상품이 가장 많이 편입된 적극투자형 유형에서 2개 포트폴리오가 나란히 은행권 1, 2위를 기록하는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한 체계적인 자산배분 운용원칙과 정교한 리스크 관리를 통해 연금의 장기 운용에 적합한 상품을 엄선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을 시장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조정하고, 상품 판매 후에도 지속적인 심층 모니터링 및 리밸런싱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3개 유형에서 3분기 연속 은행권 1위를 거둘 수 있었던 건 단기 시장 흐름에 흔들리지 않는 자산배분 전략과 탁월한 운용역량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을 믿고 소중한 연금 자산을 맡겨주신 퇴직연금 손님들을 위해 더욱 체계적이고 다양한 연금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DB손해보험
어킵
전세사기_숫자쏭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경주시
im금융지주
삼성화재
롯데캐슬
db
우리모바일
신한금융지주
카카오
신한투자증권
미래에셋
한화
신한금융
신한투자증권
신한은행
우리은행
삼성전자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신한카드
현대해상
삼성증권
HD한국조선해양
KB국민카드
교촌
NH투자증
kb금융그룹
IBK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한화투자증권
하이트진로
포스코
NH
하이닉스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