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2˚C
맑음 인천 -3˚C
맑음 광주 2˚C
맑음 대전 -1˚C
흐림 울산 3˚C
맑음 강릉 0˚C
맑음 제주 4˚C
IT

구글, 제미나이3 활용한 연말 캠페인 영상 '산타 이즈 커밍 투 타운'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청빛 기자
2025-12-11 16:48:11

'돌고래유괴단' 신우석 감독과 배우 변우석이 참여해 제작

직접 참여 가능한 '#산타프롬프트패키지' 소셜 챌린지 진행

구글이 제미나이 3를 활용해 만든 연말 캠페인 영상 산타 이즈 커밍 투 타운 포스트 사진구글
구글이 제미나이 3를 활용해 만든 연말 캠페인 영상 '산타 이즈 커밍 투 타운' 포스트. [사진=구글]

[이코노믹데일리] 구글은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 3’를 기반으로 한 이미지 생성 모델 ‘나노 바나나 프로’를 활용해 제작한 연말 캠페인 ‘산타 이즈 커밍 투 타운’ 영상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과 배우 변우석이 참여했다. 제미나이를 통해 일상의 순간을 특별하게 기록하는 방식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풀어냈다. 공개된 영상은 총 2편으로 지난 5일 선공개된 ‘아빠의 퇴근길’ 편에 이어 이날 ‘변우석, 박희순의 크리스마스의 비밀’ 편이 추가됐다. 두 작품 모두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제미나이가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모습을 따뜻한 분위기로 담아냈다.

첫 번째 영상 ‘아빠의 퇴근길’ 편은 주차장에서 루돌프와 썰매를 발견한 아빠가 엘리베이터에서 산타와 마주하는 기적 같은 순간을 그린다. 아빠는 이 경험을 아들과 나누기 위해 제미나이로 산타와 함께 찍은 듯한 ‘투샷’ 이미지를 만든다. 아이가 사진을 들여다보며 즐거워하는 모습 뒤로 마지막 장면에서는 진짜 산타가 스치듯 등장하며 잔잔한 여운을 남긴다.

두 번째 영상 ‘변우석, 박희순의 크리스마스의 비밀’ 편에서는 두 배우가 신부 역할로 등장해 유쾌함을 더한다. 이들은 보육원 아이들을 위한 ‘깜짝 선물’을 준비하며 사진을 찍고 제미나이를 활용해 자신들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산타’로 변환한 이미지를 만든다. 영상은 이 사진을 바라보며 당황하는 진짜 산타의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신우석 감독은 “생성형 AI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지금, 제미나이 3를 비롯한 나노 바나나 프로·비오 3.1 같은 기술이 어떻게 사람들의 감정과 연결될 수 있을지 고민했다”며 “이번 캠페인은 기술이 기능을 넘어 감정을 움직이고 작은 이야기를 완성하는 매개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

연말 캠페인 영상은 주요 디지털 매체와 옥외광고, 구글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산타프롬프트패키지’ 소셜 챌린지도 진행된다. 옥외광고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전용 링크를 통해 제미나이 앱으로 접속하면 미리 설정된 프롬프트에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해 산타와 함께 있는 듯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구글 관계자는 “새로운 제미나이 3 모델과 나노 바나나 프로가 이용자들의 연말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제미나이를 활용해 일상을 의미 있는 추억으로 완성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손해보험
kb캐피탈
이마트
태광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NH
KB국민은행
LG
신한금융그룹
삼성화재
삼성물산
현대오일뱅크
부산은행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우리은행
손해보험
농협
여신
삼성증권
kt
한화
신한금융
삼성전자
HD한국조선해양
cj
이지스자산운용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