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3 금요일
서울 -3˚C
맑음 부산 -0˚C
대구 1˚C
인천 -2˚C
광주 -0˚C
흐림 대전 -3˚C
맑음 울산 -2˚C
맑음 강릉 -3˚C
흐림 제주 6˚C
금융

AXA손보,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간편보험 부문 4년 연속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6-01-23 16:48:43

간편한 가입 구조로 고령자·유병력자 보험 접근성 확대

AXA손해보험이 22일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간편보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진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이 22일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간편보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진=AXA손해보험]
[이코노믹데일리] AXA손해보험이 지난 22일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간편보험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AXA손보는 해당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시상으로 △경영 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을 종합 평가해 산업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AXA손보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통해 축적한 비대면 가입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보험 영역에서도 가입 편의성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AXA손보의 간편보험은 복잡한 건강 고지나 진단서 제출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절차를 단순화해 기존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령자와 유병력자의 가입자 편의성을 높였다. 전문 상담원과의 전화 상담을 통해 온라인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별도 서류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간편보험 부문 1위에 선정된 '(무)AXA간편종합보험(갱신형)'은 3가지 질문만으로 가입 가능하며, 유병력자와 고령자도 최대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암·뇌혈관 질환·심장 질환 등 주요 질병을 중심으로 보장 구조를 구성하고 암 관련 선택형 보장을 강화해 보장 범위를 확대했다.

AXA손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 편의성을 중심에 둔 상품과 서비스 혁신이 평가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령화 환경에 맞춰 보험 사각지대를 줄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삼성증권
부산은행
한화
현대오일뱅크
신한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NH
신한은행
농협
삼성전자
KB손해보험
LG
이마트
kb금융그룹
HD한국조선해양
태광
kb캐피탈
kb금융그룹
이지스자산운용
cj
kt
KB국민은행
삼성화재
손해보험
여신
삼성물산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