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 자사의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인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뽀롱뽀롱 뽀로로는 24년간 사랑받아 온 대표적인 국산 애니메이션 IP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뽀로로와 친구들의 놀이를 콘셉트로 한 다양한 컬래버 콘텐츠를 선보인다.
뽀로로 캐릭터를 비롯해 '패티 펫', '해리 플라잉 펫' 등 캐릭터 아이템이 순차적으로 추가되며 내달에는 '크롱'을 모티브로 한 신규 카트도 공개될 예정이다.
넥슨은 컬래버를 기념해 에디션 수집 보상과 미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공식 웹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한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퍼스트 디센던트', 신규 계승자 '다이아' 업데이트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에 신규 계승자 '다이아'를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다이아는 냉기 속성 스킬을 사용하는 딜러로 근접 무기 장착 시 체력에 비례해 스킬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 패시브 능력을 보유했다. 광역기 빙하 격돌과 돌진기 빙하 돌파 등을 활용한 빠르고 스타일리시한 전투가 특징이다.
이와 함께 '글레이'와 다이아의 관계를 다룬 신규 스토리 에피소드 3 '떠오른 진실'이 공개됐다. 시즌 2에서 글레이의 딸로 등장했던 다이아의 숨겨진 이야기를 중심으로 서사가 전개되며 액시온 지역에는 신규 던전 드러난 해저 기지도 추가됐다. 신규 던전에서는 보스 '사르코파지'가 등장하고 무작위 강화병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신규 무기 E-버스터와 태풍의 눈, 신규 트리거 모듈 3종을 추가했고 초심자 지원을 위한 작전 지령 시스템도 도입했다. 오는 4월까지의 업데이트 로드맵과 함께 각종 접속·주말 이벤트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신규 에픽 무기 '기가 브레이크' 추가
넥슨은 자사의 FPS 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에픽 무기 '기가 브레이크'를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기가 브레이크는 강렬한 붉은색 외형의 최고 등급 에픽 무기로 공격 동작이나 특수탄 사용 시 '오버플로' 상태로 전환돼 강화된 공격을 구사할 수 있다. '오버플로 버스트'와 '오버플로 크래시' 등 전용 기술을 활용한 전투가 가능하다.
좀비 및 좀비 시나리오 모드에서는 '윙맨'이 등장해 플레이를 지원하며 에픽 에디션 무기 '임펄스 플레일'도 함께 추가됐다. 이를 통해 PvE 콘텐츠에서의 전투 다양성이 강화될 전망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미션 달성 시 기가 브레이크 무기와 각종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훈장 수집과 이벤트 재화 교환이 가능한 기가 상점도 운영한다.


















![[현장] 케이뱅크, 1조 실탄 장전하고 SME 시장 정조준…인터넷은행 판도 바꾼다](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6/02/05/20260205124016245386_388_136.jpg)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