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일보
베트남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데일리 뱅킹 브리프] 하나은행, 기술보증기금과 충청권 中企에 200억원 지원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6.02.10 화요일
흐림 서울 3˚C
부산 3˚C
맑음 대구 2˚C
흐림 인천 1˚C
광주 5˚C
흐림 대전 4˚C
울산 7˚C
강릉 4˚C
제주 8˚C
금융

[데일리 뱅킹 브리프] 하나은행, 기술보증기금과 충청권 中企에 200억원 지원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6-02-10 10:06:23
하나은행, 기술보증기금과 충청권 中企에 200억원 지원
 
이동열 하나은행 충청하나그룹 부행장왼쪽이 이재필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하나은행
이동열 하나은행 충청하나그룹 부행장(왼쪽)이 이재필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하나은행]
[이코노믹데일리] 하나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지난 9일 '충청권 미래전략산업(ABCDEF) 육성을 위한 생산적 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가 미래전략산업(AI, Bio, Contents, Defense, Energy, Factory)을 영위하는 충청권 소재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활동과 성장을 지원해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지역 경제의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1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기술보증기금 보증 지원을 통해 총 200억원 규모의 운전자금을 충청권 소재 중소기업에게 공급한다.

지원 대상은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남도 및 충청북도에서 기술력을 보유하고 미래전략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으로, 최대 3억원까지 기술보증기금 보증서 담보대출이 가능하다. 기술보증기금은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경감 등을 위해 보증비율 우대(100%)와 보증료 감면(0.2%p) 혜택을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동열 하나은행 충청하나그룹 부행장은 "국가균형성장의 5개 초광역권 중 한곳인 중부권(대전‧세종‧충청)에서 미래전략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특별출연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지역 경제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생산적 금융 지원에 아낌없는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고객과 농협이 다시 한 걸음'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고객과 농협이 다시 한 걸음 이벤트 실시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 '고객과 농협이 다시 한 걸음' 이벤트 실시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장기간 방치된 만기 경과 예적금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높이고,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다시 한 번 다지기 위해 '고객과 농협이 다시 한 걸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 20일까지 약 6주간 진행되며, 지난달 말 기준으로 만기가 1개월 이상 경과된 예적금을 보유한 고객 등을 대상으로 한다.

마케팅 알림을 동의한 대상 고객에게는 안내 문자를 발송하며, 만기 경과 예금을 해지하고 재예치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총 750명을 추첨 선정해 50명에 교촌치킨 세트, 700명에 스타벅스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미처 챙기지 못한 소중한 자산을 찾아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생활 전반을 세심하게 살피며 신뢰받는 금융기관의 책임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태광
여신
종근당
우리은행
한화
NH
우리은행
K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