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3 월요일
맑음 서울 10˚C
구름 부산 14˚C
구름 대구 12˚C
맑음 인천 10˚C
맑음 광주 13˚C
맑음 대전 12˚C
흐림 울산 13˚C
흐림 강릉 11˚C
구름 제주 13˚C
금융

삼성화재, 최대 7일 '원데이 애니카차보험'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혜지 기자
2019-09-23 10:54:09

삼성화재가 원데이애니카보험을 선보였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자사 다이렉트 앱으로 가입할 수 있는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

23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만 21세 이상의 운전자가 타인 소유의 승용차 또는 렌터카를 운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단기 자동차보험이다. 보장 기간은 최소 1일부터 최대 7일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하루 단위로 고객이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면 된다.

해당 상품은 만 21세 이상의 운전자가 타인 소유의 자가용 승용차를 운전할 때 활용할 수 있다. 통상적으로 타인의 차를 운전하는 경우 해당 차량의 자동차보험에 임시운전자특약을 추가하면 된다. 그러나 임시운전자특약은 가입한 날 24시부터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루 전에 63가입해야 한다.

반면 운전자가 개별적으로 가입하는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은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 타인 소유의 자가용 승용차를 운전하기 위해 이 상품에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본인, 배우자 명의의 자동차보험이 없어야 한다.

렌터카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이 상품은 유용하다. 만 21세 이상의 운전자라면 누구나 렌터카 이용 시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자기차량손해(자차) 보장의 경우 값비싼 렌터카 회사의 차량손해 면책제도(CDW) 대신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렌터카 파손 시 수리비를 보상받을 수 있다.

여기에 '휴차료지원추가특약'을 가입하면 내가 낸 사고로 인한 렌터카의 휴차료 역시 대물배상 지급기준으로 보장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단 카셰어링 차량은 가입 대상이 아니니 유의가 필요하다. 업계 최초로 원데이 자동차보험에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형사상 책임을 담보하는 법률비용지원 보장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을 통해 직접 가입하면 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씨티
카카오
한화투자증권
KB국민은행
삼성전자
롯데캐슬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투자증권
포스코
교촌
한화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SC제일은행
DB손해보험
NH투자증
삼성화재
db
삼성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