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1˚C
맑음 대구 1˚C
맑음 인천 -5˚C
흐림 광주 -3˚C
구름 대전 -4˚C
구름 울산 -3˚C
맑음 강릉 -5˚C
흐림 제주 5˚C
생활경제

이랜드그룹ㆍ카카오 맞손...카톡 쇼핑 강화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20-11-02 16:16:51

카카오, 이랜드 사업 콘텐츠 확보

이랜드, 카카오 온라인 쇼핑 채널 확보

이랜드그룹이 지난달 29일 카카오와 카카오톡 기반의 기술 협업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 [사진=이랜드그룹 제공]


이랜드그룹이 카카오와 온라인 쇼핑 개편에 나선다. 이랜드는 카카오와 업계 최초로 업무 협약을 맺고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커머스 강화를 위해 기술 협업을 진행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최형욱 이랜드 최고 전략 책임자, 문옥자 이랜드 시스템스 대표, 카카오 정의석 수석부사장(CBO), 서성욱 이사, 김유미 이사와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업으로 카카오는 이랜드가 운영하는 다양한 사업군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이랜드는 그룹이 가진 유통·패션·외식·호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온라인 쇼핑 채널을 확보하게 된다. 양사는 ▲각 플랫폼과 데이터 연동을 통한 이용자 커머스 경험 강화 ▲카카오 챗봇 기술 협업을 통한 이랜드그룹 전체 챗봇 커머스 적용 등에 대해 협의했다.
 
최형욱 이랜드그룹 최고 전략 책임자는 "글로벌 트렌드로 보았을 때 이미 온라인 쇼핑 시장은 메신저, 플랫폼 등을 기반으로 한 시장으로 넘어가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면서 "이번 양사 협약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 커머스 플랫폼을 함께 개척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의정 카카오 수석부사장(CBO)은 "양사의 주요 비즈니스 및 기술 협업으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카카오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한 파트너 비지니스 활성화 사례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
미래에셋자산운용
KB손해보험
NH
하나금융그룹
LG
삼성증권
cj
삼성전자
KB국민은행
한화
현대오일뱅크
kb캐피탈
우리은행
삼성물산
농협
손해보험
태광
HD한국조선해양
KB손해보험
우리은행
이마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