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이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기부 챌린지'를 통해 소외 계층 아이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은 국내 유일 제약사 주최 야구 시상식으로 2009년부터 13년째 운영 중이다. 올해부터 박지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월간 MVP 수상자가 게임을 통해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하는 기부 챌린지도 병행하고 있다. '그림 맞추기' 게임을 통해 획득한 점수에 10을 곱한 숫자만큼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8월 월간 MVP로 선정된 롯데 자이언츠 박세웅 선수는 '기부 챌린지' 최초 퍼펙트를 기록하며, 총 250만원 상당의 '젤리 잘크톤'을 자신의 이름으로 경기도 구리시 위스타트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
젤리 잘크톤은 뼈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아연, 체내 에너지 생성 및 각종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나이아신뿐 아니라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3종과 프락토올리고당,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아미노산 10종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조아제약과 박세웅 선수의 따뜻한 마음이 나눔의 가치로 실현돼 기쁘다"라며 "지속적인 기부와 캠페인 등을 통해 밝은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유한양행은 기술 수출 파트너사인 미국 프로세사 파마슈티컬즈가 지난 9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제출했던 기능성 위장관질환(GI) 치료 후보물질(PCS12852)의 임상 2a상 임상시험계획이 승인됐다고 13일 밝혔다.
PCS12852는 지난해 8월 유한양행이 프로세사에 기술이전 한 기능성 위장관질환(GI) 치료제 후보물질로, 유한양행이 자체 개발한 합성신약이다. 5-HT4 수용체에 우수한 선택성을 보이는 작용제로, 국내에서 전임상 독성, 임상 1상 시험을 마치고 프로세사에 기술수출했다.
프로세사의 이번 임상 2a상은 중등도에서 중증단계의 위무력증 환자 24명을 대상으로 PCS12852의 안전성, 내약성, 및 용량에 따른 약동학적 특성 평가 등을 목적으로 다기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조건으로 진행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PCS12852 물질은 국내 전임상 독성, 임상1상을 통해 심혈관 부작용 없이 우수한 장 운동개선 효과를 확인한 약물이기에 이번 미국 임상에서도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대웅제약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액상형 진통제 ‘이지엔6이브’ 1만개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정규 학업 과정을 벗어난 여성 청소년들이 생리통 증상을 효과적으로 이겨내도록 돕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지엔6이브 1만개는 전국 청소년지원센터인 ‘꿈드림’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차례로 전달될 예정이다.
대웅제약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 것은 지난 8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이지엔6에이스’ 1만개를 기부한 것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성장기의 아픔을 잘 이겨내 멋지고 행복하게 자라나길 바란다”라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시민들이 건강하게 살아가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배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GC녹십자는 허문 ETC본부장(상무)을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허문 신임 본부장은 한국얀센, 한국애보트 등 글로벌 제약사의 전문의약품(ETC) 영업 부문에서 근무했으며, 2002년부터 최근까지 19년간 한국아스트라제네카에서 국가별 영업 부문장을 역임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영업 부문의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 ETC 부문 전문가를 영입했다”라며 “글로벌 제약사에서 쌓은 허 본부장의 비결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 이해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허문 ETC본부장은 앞으로 전문의약품 영업 조직 운영 활성화 및 전략 수립 등 전문의약품 국내 영업을 총괄한다.
휴온스내츄럴의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평균 분자량 500 달톤(Da)의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mg을 1포(2g)에 담았으며, 동시에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비타민C 100mg도 함께 구성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콜라겐을 묶어주는 역할을 하는 엘라스틴, 천연 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 피부 건조 예방에 도움을 주는 밀크세라마이드는 물론, 글루타치온을 함유한 건조효모와 함께 프락토올리고당, 17종 혼합유산균, 아미노산혼합제제 등을 담았다고 덧붙였다.
복숭아맛으로 출시된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은 분말스틱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며 기호에 따라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해 섭취할 수 있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콜라겐은 피부와 신체 곳곳에서 필요로 하는 성분으로 연령이 높아질수록 체내 합성량이 줄어 식품을 통한 꾸준한 섭취가 필요하다”라며 “하루 1포로 생기 넘치는 건강한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동국제약이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인 ‘콜라겐 사이언스 RX'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콜라겐 사이언스 RX는 피부 건강 핵심 원료인 콜라겐과 동국제약 피부과학 기술력이 집약된 병풀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배합·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아름다움을 만드는 공식을 제안한다는 게 브랜드 콘셉트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콜라겐 사이언스 RX 브랜드로 처음 출시된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건강과 피부 보습 등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콜라겐 건강기능식품이다. 피쉬콜라겐펩타이드 1일 섭취 최대 함량인 3270mg이 들어 있으며 특히, 순도 100% 어린(漁鱗) 콜라겐 펩타이드를 사용한 저분자 콜라겐으로 흡수율을 높인 액상형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개선 기능성을 인증받은 콜라겐 건강기능식품으로 까다로운 인체적용 시험 결과, 9가지 피부 건강 지표의 유의적 개선이 확인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콜라겐 사이언스 RX가 피부건강을 위한 대표적인 콜라겐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고품질의 다양한 콜라겐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