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넷마블, 블록체인 기반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글로벌 사전등록 실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9˚C
흐림 대구 3˚C
맑음 인천 3˚C
흐림 광주 3˚C
구름 대전 2˚C
흐림 울산 6˚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0˚C
IT

넷마블, 블록체인 기반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글로벌 사전등록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09-29 15:27:15

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진행...국내는 빠져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NFT·토큰 등 시스템 적용...37종 캐릭터 등장

넷마블 블록체인 기반 신작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사진=넷마블]


[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은 블록체인 기반 대전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는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가 지난 16일 도쿄게임쇼(TGS) 2022에서 공개한 게임이다. 전작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를 서비스한 넷마블네오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킹 오브 파이터즈 지적재산권(IP)을 가진 일본 SNK와 협업해 원작 재미를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게임 내에 캐릭터 NFT와 게임 토큰 등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했고, 등장하는 캐릭터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해 간편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실시간 PvP(이용자 간 대결)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글로벌 사전 등록은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게임 출시 후 사용 가능한 '파이터 일러스트 컬렉션'과 '파이터 배경 컬렉션', 특별 칭호와 칭호 패널 등이 지급된다.

 

이번 글로벌 사전등록은 한국 등 일부 국가는 제외된다. 국내의 경우 P2E(Play to Earn) 요소에 대한 규제 등이 있기 때문으로 예상된다. 

 

넷마블은 사전등록 개시와 함께 '쿄', '이오리' 등 킹 오브 파이터 시리즈 인기 캐릭터들의 전투 액션이 담긴 신규 영상도 공개했다. 넷마블은 출시 시점에 포함된 총 37종 캐릭터의 관련 소개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