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대상 종가집, '종가'로 바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2022-10-18 10:44:29

국내외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로 통합...글로벌 도약

[사진=대상그룹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대상그룹이 김치브랜드 ‘종가집‘을 ’종가(JONGGA)’로 바꾼다.

대상은 일관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종가집’과 ‘종가’로 나뉘어져 있던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통합, ‘종가(JONGGA)’를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김치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18일 밝혔다.

대상 측은 “김치의 본질을 지키며 새롭고 다양한 변화를 만들기 위해 ‘종가(JONGGA)’ 리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대상은 ‘종가(JONGGA)’의 브랜드 비전을 전 세계, 모든 세대가 사랑하는 ‘시대를 대표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로 설정하고, ‘종가집’의 정통성을 이어가는 동시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겠다는 미션을 공개했다.

우선 ‘종가(JONGGA)’는 향후 주 소비층으로 성장할 MZ세대를 새로운 고객으로 유입하기 위해 브랜드의 다양한 변화를 적극적으로 시도할 계획이다. 

이에 ‘종가(JONGGA)’는 브랜드 핵심 가치를 △새로움을 개척하는(Pioneering) △전문적인(Professional) △정통의(Authentic)로 설정하고 통합 김치 브랜드의 신규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공개했다.

신규 BI는 한국어로 ‘종가’, 영어로 ‘JONGGA’로 브랜드명을 표기하고 상하로 기와 모티브의 육각형 형태를 더한 형태다.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된 그래픽 패턴은 포기김치의 단면에서 영감을 받아 배추 사이 사이에 고춧가루와 양념이 섞인 모습을 표현했다. 여기에 한국 전통의 기하학 문양 중 빗금무늬 패턴을 차용해 전통적인 미(美)를 살렸다.

‘종가(JONGGA)’의 새로운 BI와 패키지는 이달부터 주요 김치 제품 17종을 시작으로 별미 및 기타 김치 라인에 적용돼 시중 마트 등 주요 판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대상그룹 제공]


‘종가(JONGGA)’는 가상 모델 ‘호곤해일’을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하고 가수 ‘빽가’와 협업한 아웃도어 김치 2종을 한정판 출시했다

또,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기용해 브랜드 인식 전환을 시도했다. 버추얼 인플루언서 ‘호곤해일’은 유명 가상모델 로지의 개발사가 개발한 가상 가족으로 호, 곤, 해일 3남매다. ‘호곤해일’ 남매는 지구를 이루는 요소들을 상징하는 하늘 ‘호(昊)’, 땅 ‘곤(坤)’, 바다 위에 돋는 해 ‘해일(海日)’에서 이름을 땄다. ‘호’와 ‘곤’은 쌍둥이 형제, ‘해일’은 이들의 누나다.

‘호곤해일’ 3남매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종가(JONGGA)’ 리브랜딩 프로젝트의 콘텐츠 스토리텔러로 활동 중이다. ‘호곤해일’이 종가(JONGGA)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종가 리브랜딩에 참여하는 과정을 담은 콘텐츠는 앞으로도 차적으로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될 계획이다.

또한 ‘종가(JONGGA)’는 가수 ‘빽가’와 손잡고 캠핑과 같은 야외활동에 안성맞춤인 아웃도어 김치 2종을 한정판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대상㈜이 김치 통합 브랜드 ‘종가(JONGGA)’를 선포하고 처음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구워먹는 김치 △쌈 싸먹는 김치 2종이다.

대상은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의 지위를 견고히 하기 위해 본격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종가(JONGGA)’는 신규 BI 선포에 앞서 지난 10일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김치 글로벌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통합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시작했다. 이외에도 지난해 1월 진행된 미국 뉴욕타임스 지면 김치 광고,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유니버스’ 제작, ‘종가 김치 블라스트’ 행사 후원 등 꾸준히 ‘김치 세계화’에 앞장서왔다.

대상 관계자는 “전 세계에 공통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종가(JONGGA)’로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통합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중심을 지키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대한통운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하이닉스
부영그룹
보령
신한라이프
KB증권
기업은행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kb금융그룹
DB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경남은행
미래에셋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신한은행
넷마블
KB희망부자
대원제약
lx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