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통신사들, 자체 안전 서비스 보완 및 확장 운영...안전사고 '예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11-03 10:42:51

SK텔레콤, 서울시 안부확인서비스 사업에 '누구 비즈콜' 전체 25개 지역구 중 76%에 적용

LG유플러스, 위험상황 모니터링하는 '스마트레이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시설에 서비스

SK텔레콤 누구비즈콜[사진=SK텔레콤]


[이코노믹데일리] 통신사들이 자체 안전 서비스를 보완 및 확장해 내놓고 있다.

SK텔레콤은 3일 서울시 인공지능(AI) 안부확인서비스 사업 일환으로 하는 경쟁참여 사업에서 전체 25개 지역구 중 76% 구와 '누구 비즈콜(NUGU bizcall)'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AI 안부확인서비스는 AI콜을 활용해 1인 가구 등 대상자에 주 1회 전화해 안부를 확인하고 필요 시 담당자가 해당 가구를 확인 및 관리하는 서비스다. 사업기간은 이달부터 내년 말까지로, 이번 사업에는 SK텔레콤 등 3개 업체가 경쟁에 참여했다.

누구 비즈콜은 안부 확인을 위한 대본을 각 지역구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직접 작성할 수 있고, 대상자 특성에 맞게 말하는 속도를 조절하거나 AI 성별 등을 바꿀 수 있다. SK텔레콤은 누구비즈콜에서 AI돌봄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회적 기업 '(재)행복커넥트'의 관제·운영 서비스를 접목한 휴먼터치형 AI 안부서비스를 도입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경북 봉화군에 있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시설 내 U+스마트레이더 서비스를 개시한다. 스마트레이더는 자율주행 차량용 77㎓(기가헤르츠) 레이더 센서를 활용해 일정 범위 내 사고 위험상황을 모니터링하는 LG유플러스 자체 기술이다. 범위 내 인원들의 동작을 센서로 파악해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어두워도 성능이 저하되지 않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부터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수목원 내 주요 시설에 구축작업을 마쳤다. 수목원 내 시드볼트는 국가보안시설로 전세계에 두 곳뿐인 식물종자 영구보존시설이다. 시드볼트를 포함해 관람객들이 이용하는 화장실 등에도 스마트레이더가 설치돼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우리은행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넷마블
국민은행
KB증권
신한은행
대원제약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보령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