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텔레콤,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닷'에 사진보정 등 다양한 콘텐츠 추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11-11 11:34:41

A. photo, 상담 및 타로 콘텐츠·게임·영상 인터페이스 개선 등 이뤄져

SK텔레콤은 11일 자사 인공지능 플랫폼 A.에 새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사진=SK텔레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에 다양한 추가기능이 업데이트됐다.

11일 SK텔레콤에 따르면 A.은 이날 'A. photo'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AI 페이스 △AI 지우개 △AI 마스크 △AI 자르기 △AI 수평 △AI 베스트샷 △태그추천 등으로 SK텔레콤의 AI 기술을 활용해 사진에 미적 효과를 더하거나 피사체를 지우는 등의 편집기능이 추가됐다. 해당 기능은 A. 앱만 다운받으면 되고 별도 추가 앱이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심리 테스트와 상담·타로 콘텐츠 △추가 캐주얼 게임 △A.tv 콘텐츠 내 주요 장면을 자동으로 추출하는 AI PLAY △A.tv 내 '정주행' 채널과 '선호도 입력' △일정 조건에서 기능을 이어서 실행하는 루틴 기능 △구글 캘린더 및 유튜브와의 연동 등 이용자 요청을 반영한 개선도 다수 이뤄졌다.

SK텔레콤의 이같은 AI 서비스 개선 및 확대는 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추진하고 있는 'SKT 2.0'과 관계돼있다. 통신사업을 주로 하되 비통신 분야 비중을 늘리고 AI를 중심으로 한 신사업 준비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전날(10일) 실적발표에서도 AI와 미디어·엔터프라이즈 등에 지속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상호 SK텔레콤 A.추진단 3rd 팀 담당(최고기술담당자)은 "이번 A. 업데이트는 이용 고객의 목소리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A.을 통해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SK텔레콤이 가진 AI 역량을 총동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KB증권
스마일게이트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신한금융
넷마블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보령
신한은행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국민은행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