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1939 게임스가 개발한 온라인 세계2차대전 카드배틀 수집형 카드 게임(CCG) ‘카즈’의 이벤트 매치 ‘리얼 챔피언 라이브’를 개최, 차세대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14일(화) 밝혔다.
이번 스페셜 매치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스토브’에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차세대 소셜 비디오 플랫폼인 ‘피풀’을 통해 카즈 이용자들에게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카즈 전용으로 디자인된 AR 헬멧을 제작, 각 선수들이 피풀에 접속하면 헬멧을 착용한 것처럼 보이도록 중계 화면을 설정했다. 경기 전후에는 선수들과 인터뷰도 진행될 예정이어서 시청자들이 느끼는 현장감이 배가될 전망이다.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지난해 11월 스마일게이트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사내 카즈 대회 ‘KARDS 스마일게이트 컵’의 4강 진출자와 전세계 카즈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KARDS 월드 챔피언십 2022’ 4강 진출자들로, 최대 다섯 번의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대회에 맞춰 승부 예측 이벤트와 생중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응원 이벤트를 진행해 스토브 캐시, 문화 상품권, 배달 앱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승부 예측 사전 이벤트는 대회 시작 직전인 15일 10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댓글로 승리 예상팀과 응원의 한 마디를 남긴 전원에게 카즈 캐시 2,000원을 지급하며, 승리 팀을 맞힌 이용자 중 5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5,000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 매치에 참가하는 카즈 월드 챔피언십 2년 연속 우승자인 캐나다의 ‘Jking7’는 “이번 대회는 월드 챔피언십에서 자웅을 겨루던 경쟁자들과 한 팀을 이룬다는 점에서 즐거운 경험이 될 것 같다”며 “게임회사에 다니는 스마일게이트 구성원들이 어떤 덱으로 출전할 것인지 매우 궁금하고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