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PC삼립, 태국 재계 1위 CP그룹과 맞손…현지 '베이커리 시장'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3-06 16:01:18

시암 마크로와 MOU…제품 생산·유통 합작법인 설립

지난 2월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진행된 ‘태국 베이커리 공동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 업무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SPC삼립 황종현 대표이사,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과 마크로 태국 최고경영자(CEO) 타닛 치라와논, 마크로 사업 그룹 CEO 사와락 티타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삼립]


[이코노믹데일리] SPC삼립이 태국 재계 1위 기업과 손잡고 현지 베이커리 시장 점령에 나선다.
 
SPC삼립은 6일 CP그룹의 유통계열사 ‘시암 마크로’와 태국 베이커리 공동 사업을 위한 ‘SPC삼립-시암 마크로 (Siam Makro) 파트너십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SPC삼립이 해외사업 진출을 위해 현지 기업과 체결하는 최초의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태국 현지 베이커리 제품 생산 및 유통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을 검토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암 마크로는 지난해 기준 연 매출 약 17조6000원을 기록했으며 태국 전역에 창고형 마트 ‘마크로’ 150여곳과 대형 할인점 ‘로터스’ 2500여곳을 운영하고 있다. 태국 외에도 캄보디아, 인도, 중국, 미얀마에 ‘마크로’ 10곳을 운영 중이며, 아시아 지역에서 유통 및 프리미엄 식품 수출 사업도 하고 있다.
 
SPC삼립은 시암 마크로가 태국 및 동남아 지역에 운영 중인 유통 채널 내 인스토어 베이커리 위탁 운영을 시작으로 현지 베이커리 제품 생산 및 유통 사업을 추진한다. 제품 개발 및 운영 프로세스, 품질관리 등 베이커리 사업 노하우를 시암 마크로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SPC삼립은 70여년 동안 쌓아온 발효 중심의 미생물 분야 연구개발과 원천기술을 비롯해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CP그룹과 바이오 및 정보기술(IT) 산업 등 다양한 분야로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태국을 시작으로 향후 동남아 시장으로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국내 베이커리 시장을 이끌어온 역량을 바탕으로 태국 시장에 국내 베이커리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DB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대한통운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롯데캐슬
lx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미래에셋
하이닉스
신한은행
NH투자증권
메리츠증권
넷마블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보령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증권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