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9 수요일
맑음 서울 6˚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7˚C
맑음 인천 5˚C
흐림 광주 8˚C
맑음 대전 6˚C
맑음 울산 9˚C
맑음 강릉 8˚C
흐림 제주 10˚C
IT

엔씨, 리니지 2M 정규 OST 앨범 '깨어나는 푸른 분노' 발매 와 업데이트 소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3-22 18:11:59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정규 OST 앨범 '깨어나는 푸른 분노' 발매[사진=엔씨]

[이코노믹데일리] ‘리니지2M’의 정규 OST 앨범 ‘깨어나는 푸른 분노’를 22일 발매했다.
‘깨어나는 푸른 분노’는 리니지2M의 일곱 번째 OST 앨범이다. 리니지 세계관을 대표하는 4대용 중 하나인 수룡 파푸리온의 테마 음악이 처음 수록됐다. 타이틀곡 ‘파푸리온의 분노’는 분노한 수룡과 이를 사냥하려는 사람들의 고군분투를 오케스트라 연주로 담아냈다.

이외에도 그동안 정식 발매되지 않았던 게임 속 다양한 테마 음악이 수록됐다. △신규 클래스 라그라의 테마 음악 ‘라그라의 맹세’ △긴장감 넘치는 전투 상황을 묘사한 ‘그레시아 점령전’ △오만의 탑의 보스 바이움을 표현한 ‘교만한 왕의 최후’ 등 게임의 주요 클래스, 보스 몬스터, 전투, 지역을 상징하는 음악 총 22곡을 감상할 수 있다.

작곡 및 편곡에는 △NCSOUND(엔씨사운드) △게임 및 트레일러 음악 제작으로 유명한 유니크 혼 스튜디오(Unique Horns Studios) △글로벌 작곡가 아마데우스 인뎃츠키(Amadeus Indetzki), 윌 베드포드(Will Bedford), 마크 융거만(Marc Jungermann), 오어 크리보스(Or Kribos) 등 전세계 다양한 뮤지션이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Shooting Star.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사진=엔씨]

◆ 리니지M, ‘Shooting Star: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

▷ 리니지M 대표 클래스 ‘요정’, ‘마법사’ 리부트 … 4월 5일까지 클래스 체인지 가능
▷ ‘알비노 분지’, ‘오림의 흔적 시즌 2’ 등 신규 콘텐츠 순차 업데이트
▷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 4종 지급 … 각종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 획득

이용자는 △요정 클래스(Class, 직업) 리부트(Reboot)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클래스 체인지 △오림의 흔적 시즌 2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 4종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요정’ 클래스 이용자는 △몬스터에 적중 시 화살이 2개로 분열돼 다수의 적을 타격하는 ‘슈팅 스타’ △화살을 발사해 대상을 치유하는 ‘아쿠아 애로우’ 등 신규 스킬(Skill, 기술)과 4대 정령 마법을 자동 시전하고 몬스터 대상 광역 공격이 추가된 ‘엘리멘탈 가디언’ 등 리뉴얼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버프(Buff, 강화효과) 스킬 ’이뮨 투 함’의 성능을 높인 ‘이뮨 투 함(에이션트)’ 등 신규 스킬과 △소환수를 통해 자신을 보호하는 ‘서먼 가디언’ △피격 대상이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없도록 하는 저주 효과가 추가된 ‘다크스타’ 등 리뉴얼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4월 5일까지 ‘클래스 체인지’를 통해 ‘요정’과 ‘마법사’로 클래스를 전환할 수 있다.

리니지M은 4월 5일 성장형 특수 던전 ‘알비노 분지’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알비노 분지는 1인 전용 특수 던전으로, 몬스터를 처치해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오림의 흔적 시즌 2’는 4월 5일까지 참여 가능한 추격전 콘텐츠다. 하드 모드 추가와 밸런스 조정으로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 ‘크로니클X. 구원의장’ 업데이트 실시[사진=엔씨]

◆ 리니지2M, ‘크로니클X. 구원의장’ 업데이트 실시

▷ 신규 아레나 던전 ‘파푸리온의 둥지’, ‘인나드릴’ 신규 지역 추가 등 콘텐츠 업데이트
▷ 크로니클 업데이트 기념 이용자가 직접 고르는 ‘크로니클 쿠폰’ 5종 선물
▷ 이벤트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는 ‘심연 속 푸른 호수 장비’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이용자들은 오늘(22일)부터 △신규 아레나 던전 ‘파푸리온의 둥지’ △’인나드릴’ 신규 지역 2종 △’활’, ‘단검’ 클래스 리뉴얼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크로니클 쿠폰도 받을 수 있다.

‘파푸리온의 둥지’는 신규 보스인 수룡 파푸리온이 등장하는 아레나 던전이다. 수룡 파푸리온은 지상과 수로를 오가는 등 다양한 공격패턴을 갖고 있으며 처치 시 신규 신화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인나드릴’ 신규 지역인 ‘수룡의 섬’과 ‘파푸리온의 신전’도 추가됐다. 수룡의 섬에는 지역 보스인 사이락스를 만나볼 수 있다.

기존 클래스의 리뉴얼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활’과 ‘단검’ 클래스의 주요 스킬 성능을 개선하고 신규 스킬을 추가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지급되는 크로니클 쿠폰은 이용자가 직접 원하는 혜택을 고를 수 있는 스폐셜 쿠폰이다. 리니지2M 기존 서버 이용자는 크로니클 쿠폰 7종 중 5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파푸리온 서버는 데일리 혜택을 통해 파푸리온 쿠폰 5종 획득이 가능하다.

리니지2M은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이벤트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는 ‘심연 속 푸른 호수 장비’ △귀걸이, 팔찌, 인장을 얻을 수 있는 ‘운디네의 사원’ 등 7종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파푸리온 서버 이용자는 △이벤트 컬렉션 완성 및 장신구 획득이 가능한 ‘파푸리온의 크로니클 상자’ 등 7종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한화
씨티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
SC제일은행
db
NH
신한금융지주
삼성화재
삼성증권
삼성전자
한화투자증권
하이닉스
신한은행
신한투자증권
DB손해보험
카카오
포스코
하나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우리은행
롯데캐슬
KB국민은행
경주시
교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