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국내 유일 대학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석훈 기자
2023-04-04 10:57:27

'유버스 강당', '소셜'까지 다양한 기능 탑재

사진은 '유버스' 서비스를 이용 중인 한 시민의 모습[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 유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대학생 맞춤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4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플랫폼 서비스 '유버스(UVERSE)'를 출시했다.

유버스(UVERSE)는 고객을 의미하는 'you'와 메타버스에서 따온 접미사 '-verse'의 합성어로 "고객을 위한 고객 맞춤형 유플러스의 메타버스"라는 의미를 담았다는 게 LG유플러스 측 설명이다.

유버스는 △별도 앱 설치 없이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편의성 △수업·특강 참여와 입학·취업 상담, 도서관, 상설홍보관 등 대학에서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특화 기능을 갖춘 활용성 △입학 전부터 졸업 후 활동까지, 연중 교과·비교과 일정 전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속성 △인증을 거친 학생과 교직원만이 접속 가능한 보안성이 특징이다.

유버스에서는 강의, 상담, 소셜(채팅, 친구 관리), '스터디윗미', 홍보(영상, 배너), 캠퍼스 투어, 축제 및 행사, '마이룸'(아바타·공간 꾸미기) 등 캠퍼스 라이프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대표 기능인 '유버스 강당'은 한 번에 1000명 이상 동시 수용이 가능해 대형 강의 및 각종 교내 행사 진행에 적합하고,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투표도 진행할 수 있다. 발표자와 참여자는 질의응답을 통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학생들은 '유버스 상담실'에서 아바타를 활용해 입학·취업은 물론 캠퍼스 생활에 대한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고, 1인·주변·공간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채팅이나 영상채팅과 팔로워·팔로잉 관리 등 다양한 소셜 활동도 즐길 수 있다.

또'스터터디윗미'는 젠지세대 사이의 추세를 반영한 기능으로 영상 플랫폼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공부하는 모습을 송출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공부하는 콘텐츠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목표 달성률을 측정하거나 주·월간 학습 시간 통계를 확인하여 학습에 동기부여를 할 수 있다.

유버스에서는 2가지 방식으로 캠퍼스를 구현할 수 있다. 대학 표준맵을 선택할 경우 기본 플랫폼 요금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고 대학의 주요 건물을 3D 모델링으로 구현하면 각 대학교의 고유한 특성을 반영한 '미러월드'로 캠퍼스를 꾸밀 수도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학생과 학생, 대학과 대학, 대학과 지역사회를 잇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유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유버스에서 협업하는 대상을 캠퍼스 주변의 소상공인·지역사회·기업 등으로 확대하는 등 플랫폼 기능을 확장하고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우리은행_2
미래에셋자산운용
DB그룹
우리은행_3
기업은행
신한은행
cj프레시웨이
컴투스
대신증권
과실비율정보포털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청정원
한국콜마홀딩스
NH농협
SK하이닉스
정책브리핑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_1
다올투자증권
KB금융그룹
현대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