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당근마켓, 중고차 직거래 지역 정비소, 전문가 연결 기능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석훈 기자
2023-04-06 09:55:00

'정비소, 전문가 동행' 기능 출시

"중고차 시장 정보 불균형 해소"

[사진=당근마켓]

[이코노믹데일리] 당근마켓이 이용자가 중고차 구매 전 차량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지역의 정비소와 전문가를 연결해주는 '정비소, 전문가 동행' 기능을 추가했다.

6일 당근마켓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 이용자는 자동차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차량 상태를 보다 꼼꼼히 확인 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고 싶은 판매자는 '중고차 직거래' 오른쪽 위에 '글쓰기 버튼'으로 들어가 차량 번호와 소유자 이름을 등록한 후 '정비소 방문 가능', '전문가 동행 가능' 여부를 선택하면 된다. 판매자가 해당 기능을 선택하면, 게시글에 '정비소, 전문가 동행 가능'이라는 파란 문구로 표시돼 이용자들에게 노출된다.

구매자는 게시글 상세 하단에 '정비소, 전문가 동행이 가능한 차량이에요'라는 배너를 선택해 들어가 판매자와 당근채팅을 통해 자세한 진단 방법을 상의할 수 있다. 해당 코너에서는 이용자 근처의 가까운 '전문 정비소'를 확인할 수 있고, '전문 정비사'를 선택하면 중고차 전문 검수 업체 등의 정비사들과 연결, 정비사 동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역의 자동차 정비소와 개인 정비사들 역시 더 많은 손님과 연결될 수 있어 새로운 활로 개척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만약 정비소를 운영하고 있다면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개설을 통해 중고차 직거래의 '근처의 정비소' 리스트에 노출될 수 있다.

박상진 당근마켓 버티컬 사업실 총괄은 "중고차 직거래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차량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이번 기능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중고차 직거래 시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전문 업체 연결 및 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며 건강한 중고차 거래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KB희망부자
국민은행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보령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경남은행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