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카카오게임즈, 게임문화 사각지대 발굴...사회공헌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9˚C
맑음 부산 10˚C
맑음 대구 7˚C
맑음 인천 8˚C
흐림 광주 11˚C
흐림 대전 7˚C
울산 10˚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2˚C
IT

카카오게임즈, 게임문화 사각지대 발굴...사회공헌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4-10 11:06:19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 후 올해 첫 캠페인, '4D VR 게임 버스', '컬러링' 등 다채로운 놀이 콘텐츠 담아

올해 경기도 관내를 시작으로 게임문화 사각지대 적극 발굴, 지역적 범위 확대 예정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분당종합사회복지관 [사진=카카오게임즈]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대표적인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의 올해 첫 포문을 열며, 게임문화 알리기에 박차를 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7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분당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돌봄 아동 및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게임을 테마로 한 놀이공원 콘텐츠를 선보였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게임문화 접근성 향상을 위한 카카오게임즈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게임 콘텐츠를 담아 지역사회 곳곳을 찾아간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2019년 10월 도입된 이래 경기도 성남시에서 전라남도 장흥군 등으로 지역을 확대해왔으며, 지금까지 총 26회, 7,000여명의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게임문화 경험을 제공했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분당종합사회복지관 [사진=카카오게임즈]

올해 첫 캠페인에는 코로나19 방역지침 및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 방침에 따라 아동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실내외 놀이 활동이 추가됐다. 

버스 내부에 4D 의자 및 VR 영상을 설치해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경험을 선사하는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색을 입히는 ‘컬러링 체험’ 등 다양한 놀이 콘텐츠가 제공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아동은 “쉽게 접해 보지 못했던 ‘4D VR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며 "오랜만에 친구들과 여러가지 놀이 활동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는 경기도 관내를 시작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게임문화 사각지대를 발굴해, 더 많은 사람들이 게임 콘텐츠를 체험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역적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분당종합사회복지관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장애인의 날이 있는 이번 4월 중에 성남시 특수교육기관인 성남혜은학교 재학생들과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환아들을 대상으로 각각 캠페인을 추가 진행한다. 이 외에도 다문화 가정, 성남시 외 지역사회 아동과 청소년 등 캠페인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일상이 게임이 되는 세상’이라는 회사 비전 하에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사내 물품 및 PC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지난해 말 ESG 관련 조직을 출범하고 올해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시작하는 등 게임문화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게임이 가진 선한 영향력 전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퇴직연금
신한라이프
NH
녹십자홀딩스
KB금융지주_1
신한은행
기업은행
KB금융지주_2
kb
NH투자증
우리은행
포스코
종근당
KB금융지주_3
씨티
퇴직연금
nh농협은행
SK하이닉스
한화
퇴직연금
KB퇴직연금
삼성화재
하나금융그룹
KB퇴직연금
부광약품
DB손해보험
한국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