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엔솔, 북미 배터리 핵심광물 확보…공급망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05-19 09:26:38

호주 그린테크놀로지메탈스와 리튬 계약 체결

LG에너지솔루션, 오창 에너지플랜트에 6천억 투자…'마더 라인' 구축
    (서울=연합뉴스) LG에너지솔루션이 충북 청주 '오창 에너지플랜트2'에 6천억원을 투자해 '마더 라인'을 구축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LG에너지솔루션 오창 에너지플랜트 전경. 2023.4.25 [LG에너지솔루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2023-04-25 08:48:01/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LG에너지솔루션 오창 에너지플랜트 전경[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LG에너지솔루션이 북미 지역에서 배터리 핵심광물을 확보하면서 원재료 공급망을 한층 강화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북미 지역 내 리튬 광산을 운영 중인 호주 그린테크놀로지메탈스(Green Technology Metals)와 리튬 정광 공급·지분 투자 계약(약 7.89%)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리튬 정광은 배터리 핵심 원료인 수산화리튬을 추출할 수 있는 핵심 광물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5년간 그린테크놀로지메탈스가 매년 생산하는 리튬 정광 총 생산량의 25%를 공급받을 예정이다. 양사는 지분 투자를 계기로 중장기적으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그린테크놀로지메탈스는 북미 지역에 총 4개의 리튬 광산을 소유·운영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약 1000만톤(t) 가량의 자원이 매장돼 있는 그린테크놀로지메탈스의 시모어(Seymour) 광산에서 채굴된 물량을 제공받는다.

김명환 LG에너지솔루션 생산·구매 최고책임자(CPO) 사장은 "이번 협력은 핵심 전략 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경쟁력 있는 핵심광물을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본격 시행에 맞춰 차별화된 원재료 공급 안정성과 원가 경쟁력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존 영 그린테크놀로지메탈스 회장은 "LG에너지솔루션과의 계약 체결을 환영하며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로서 향후 협업을 통해 글로벌 배터리 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보령
신한금융
NH투자증권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KB희망부자
KB증권
미래에셋
경남은행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DB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하이닉스
lx
대한통운
기업은행
KB금융그룹
넷마블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