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롯데케미칼, 국내외 100여 개 파트너사 대상 세미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05-25 13:24:42

국내외 화학물질 규제 정보 세미나 열어

"ESG 경영 강화 위해 다양한 지원할 것"

롯데케미칼 ESG경영부문장 박인철 상무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박인철 롯데케미칼 ESG경영부문장 상무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케미칼]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케미칼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소 파트너사의 글로벌 화학물질 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전날(24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올해부터는 연 2회로 세미나를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약 100여개 업체가 참여해 국내의 화평법(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 화학제품안전법(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등에 대한 최신 정보 교류를 진행했다. 
 
전문 인력 부재, 비용 등의 문제로 미국·유럽 등 글로벌 국가들의 화학물질 규제 현황 파악에 대한 어려움을 인지하고 해외 관련 법안 변화 트렌드를 공유했다. 글로벌 공급망 불안과 강화에 따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에서의 제품 책임주의 실행에 대한 세션도 처음으로 실시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GS상사' 오동진 대표는 "최신 화학물질 규제 동향, 세부 내용과 이행해야 하는 업무에 대해서 이해하고 공급망에서 파트너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박인철 롯데케미칼 ESG경영부문장 상무는 "최신 글로벌 규제에 따라가지 못하는 기업은 새로운 기술, 제품의 개발에 뒤쳐질 수 밖에 없다"며 "롯데케미칼은 파트너사의 경쟁력 향상과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최신 동향 파악과 함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부영그룹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신한은행
하나증권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보령
kb_지점안내
KB증권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우리은행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