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 3사'와 먹거리 공동 개발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6-08 15:36:04

CJ제일제당, 이마트·SSG닷컴·G마켓과 맞손

8월부터 만두·분식·케어푸드 등 출시…신세계 플랫폼서 선론칭

CJ제일제당과 신세계그룹 유통 3사의 협업 로고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이코노믹데일리]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 개발한 상품을 출시한다.

8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 협업 콘셉트는 ‘세상에 없던 제일 혁신적인 푸드의 신세계’다. 데이터 기반 혁신 제품 상품화, 유통 및 마케팅 등 두 영역에서 협업이 진행된다.
 
CJ제일제당은 제품과 브랜드 기획·제조·마케팅을, 신세계 유통 3사는 데이터·MD·플랫폼 기획과 운영에서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우선 CJ제일제당의 주요 가정간편식(HMR) 제품인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와 ESG 카테고리인 비건 제품을 중심으로 올해 4분기 선보이는 것이 목표다.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할 계획이다.
 
주요 제품들의 출시 시점은 올 하반기로 점쳐지며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적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협의 완료된 품목은 HMR(만두 등), K-스트리트 푸드(분식류), ESG(케어푸드 등) 등 총 5가지 카테고리다. 이 제품들은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먼저 만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최고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 손을 맞잡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며 “기업간 시너지를 통해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하나증권
기업은행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보령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넷마블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KB증권
DB
신한은행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