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한국문화재재단-국립박물관문화재단, K-문화상품 유통·홍보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6-08 16:43:20

K-문화상품의 적극적인 유통 · 홍보, 문화상품 판매를 통한 판로 확대 협력

한국문화재재단 최영창 이사장(중앙 좌)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김용삼 사장(중앙 우)이 업무협약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한국문화재재단]

[이코노믹데일리] 한국문화재재단이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전통 문화상품의 보급 활성화와 판로 확대로 우리 문화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데 협력키로 했다.

한국문화재재단은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의집에서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K-문화상품의 적극적인 유통 ·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K-문화상품의 적극적인 유통 · 홍보를 위한 상호협력 △양 기관 운영 매장에서의 기관 대표 문화상품 판매를 통한 판로 확대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인천국제공항 한국전통문화센터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중앙박물관 상품관에서 양 기관의 대표 문화상품이 공동으로 판매된다. 한국문화재재단의 궁중문화축전 ‘모두의 풍속도’ 문화상품과 ‘조선왕실등 만들기 키트’,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반가사유상 미니어처’ 등이 각 기관을 대표해 주목받고 있는 문화상품이다.

한편 한국문화재재단은 2021년과 2022년 ‘궁중문화축전’ 때 큰 인기를 모은 온라인 이벤트인 ‘모두의 풍속도’ 캐릭터들을 활용해, ‘모두의 풍속도’ 디자인 상품을 출시했다. 상품은 △그립톡 △컵 △궁중한과 △문구류 등의 상품으로 전통에 현대적 감성을 재치 있게 더한 디자인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에게 특히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부영그룹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증권
KB희망부자
넷마블
대한통운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NH투자증권
DB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미래에셋
보령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