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지다혜의 알쓸보카] '추석 맞이' 장보기 부담↓…대형마트·온라인쇼핑 할인카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금융

[지다혜의 알쓸보카] '추석 맞이' 장보기 부담↓…대형마트·온라인쇼핑 할인카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3-09-09 06:00:00

현대 'Z family' 카드, 마트·온라인쇼핑 10% 할인

'농축산물 할인대전' 최대 60% 할인가로 상품 구매

※ '알쓸보카'는 '알'아두면 '쓸'데있는 '보'험 및 '카'드 업계의 머리말을 합성한 것으로, 한 주간 주요 보험·카드 업계의 따끈따끈한 이슈, 혹은 이제 막 시장에 나온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음이 포근해지는 주말을 맞아 알뜰 생활 정보 챙겨 보세요! [편집자 주]


지난달 21일 서울의 한 백화점에 진열된 추석 선물 사진연합뉴스
지난달 21일 서울의 한 백화점에 진열된 추석 선물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9월 추석을 맞이해 정부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8일까지 '추석맞이 농축산물 할인대전'을 개최한다. 26개의 대형마트와 33개의 온라인몰이 참여하는 가운데 카드 업계도 마트·쇼핑몰 모두 할인에 나섰다.

9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 고릴라에 따르면 신한 'Mr.Life' 카드는 마트와 온라인쇼핑 10% 할인을 제공한다. 단 마트는 주말만 할인되고 온라인쇼핑은 오후 9시~오전 9시(Night 할인서비스)에만 10% 할인된다. 주말이나 퇴근 후에 쇼핑하는 맞벌이 부부들이 활용하면 좋을 만한 혜택이다.

신한 'RPM+ Platinum#' 카드는 마트와 온라인쇼핑 1~5% 적립 가능하다. 실적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지만 실적을 채우지 못해도 1% 적립률은 유지된다. 월 적립 한도는 실적에 상관없이 월 5만점으로 동일하다.

현대 'Z family' 카드는 마트와 온라인쇼핑 10% 할인을 각각 실적에 따라 5000원, 8000원까지 제공하고 공과금 할인도 함께 해준다.

하나 '#tag1카드 Navy' 카드는 마트 5% 할인을 월 5000원까지, 온라인쇼핑 5~10% 할인을 월 5000~1만원까지 제공한다. 단 온라인쇼핑은 오픈마켓·소셜커머스·홈쇼핑 중 한 가지만 선택 적용된다. 이 카드 역시 공과금 할인이 가능하다.

하나 '#MY WAY' 카드는 할인율이 아닌 건당 정액 할인되는 카드다. 마트·온라인쇼핑·백화점에서 결제할 때마다 3000원씩 할인된다. 실적에 따라 할인 건수가 1~3건으로 늘어난다.

우리 '카드의정석 WOWRI' 카드는 마트·온라인쇼핑에서 1% 특별적립 해주고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SSG페이로 결제 시 3% 추가적립돼 적립률이 총 4%로 크게 올라간다. 특별적립과 추가적립은 실적에 따라 1만~5만점까지 쌓을 수 있다.

우리 '카드의정석 SHOPPING' 카드는 모든 온라인쇼핑과 대형마트에서 10% 할인되는 쇼핑 특화 카드다. 할인 가맹점이 다양한 게 장점인데 온라인 쇼핑몰에서 페이로 결제하면 5% 추가로 할인돼 총 15% 할인이 된다.

NH농협 'NH올원 파이' 카드는 혜택 선택형 카드로 온라인쇼핑과 대형마트를 조합하면 10~20% 할인된다. 만약 여기에 주유·통신·의료·해외 중 한 가지를 추가로 선택하면 7~15% 할인 가능하다. 할인 한도는 실적에 따라 월 8000~4만원까지 적용된다.

11번가에서 쇼핑을 많이 한다면 NH농협 'NH올원 Shopping&11번가' 카드로 11~22% 할인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다른 쇼핑몰은 7% 할인되고 마트에서는 5% 할인받을 수 있다.

아기를 키운다면 삼성 '국민행복 삼성카드 V2' 카드로 쇼핑 7% 할인과 함께 정부 지원 바우처·양육비 할인도 함께 누릴 수 있다.

IBK기업은행 'Daily With(데일리위드)' 카드는 마트·온라인쇼핑 등 6대 생활영역에서 1% 무제한 캐시백(환급)을 받을 수 있다. 가장 많이 쓴 영역은 1% 추가 캐시백을 최대 10만원까지 해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현대백화점
한국콜마
쿠팡
신한금융지주
우리금융1
우리금융2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