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추석 연휴 맞아 영상통화·영화 무료 제공 등 민생안정 지원 추진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정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추석 연휴 맞아 영상통화·영화 무료 제공 등 민생안정 지원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9-24 15:51:5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이동통신사들이 추석 연휴를 맞아 연휴기간에 영상통화와 영화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추석 민생안정대책(관계부처 합동)' 후속조치로 'ICT 분야 민생안정 지원방안'을 24일 발표했다. 가계 추석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고 중소 협력사의 상생협력을 강화하는 등 민생안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선 추석 연휴 무료 영상통화와 콘텐츠 이용을 지원한다. 추석 기간동안 멀리 떨어진 가족들이 소식과 정을 나눌 수 있도록 이동통신 3사는 알뜰폰 가입자를 포함해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무료 영상통화를 지원한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추석 특선 무료 영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IPTV에서도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이 인기영화에 대해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 구직활동 통신비를 지원하고 인터넷 위약금을 개선한다. 이통 3사는 청년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만 19~34세 청년이 구직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10월~11월 데이터 이용료를 면제한다. 지난해에는 워크넷, 국민취업지원제도, 직업훈련포털 등 고용노동부 운영 5개 구직사이트 데이터 이용료만 면제했으나, 올해부터는 월드잡플러스, 잡알리오 등 5개 사이트에 대한 데이터 이용료도 면제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통 3사는 중소 협력사의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약 2760억원의 대금을 추석 전에 조기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유통망에 지급하는 수수료 약 2600억원 조기 지급(SKT, KT) 또는 약 200억원 규모의 자금 저리대여(LG유플러스) 등을 통해 유통망의 유동성 확보도 지원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지원도 강화한다. 소상공인 전용 상품을 이용 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이동전화 데이터를 2달간 매월 50gb 추가 제공한다. 또한 공영홈쇼핑, 우체국쇼핑은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 동참을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는 특별전도 개최한다.

또한 과기정통부는 추석을 맞아 통신3사와 네이버, 카카오 등 디지털 서비스 사업자는 안정적인 통신서비스 이용이 보장될 수 있도록 자체 서비스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추석 간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주의 안내와 모니터링도 강화한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고금리, 고물가로 인해 국민의 생계비 지출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하반기 최우선 정책인 민생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이 힘을 합쳐 이번 방안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민생안정,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상생을 위해 ICT 기업들의 적극적인 역할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롯데카드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위메이드
우리카드
한국토지공사
이편한세상
M-able
농협
셀트론
우리은행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KB국민카드
SK하이닉스
쿠팡
LGxGUGGENHEIM
신한라이프
동아쏘시오홀딩스
한국투자증권
롯데캐슬
농협
신한금융그룹
저작권보호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4
삼성전자 뉴스룸
미래에셋자산운용
종근당
삼성증권
KB국민은행
하나증권
신한은행
KB금융그룹5
KB금융그룹2
엘지
KB금융그룹1
KB금융그룹3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