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동국씨엠, 서스틴베스트 ESG종합평가 최고등급 'AA'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주 기자
2023-11-22 10:20:13

분할 이후 첫 평가에서 ESG 경쟁력 입증

동국씨엠 부산공장 전경
동국씨엠 부산공장 전경[사진=동국제강그룹]
[이코노믹데일리] 동국제강그룹 철강사업법인 냉연사업회사 동국씨엠의 차별화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방식이 주목받고 있다.

동국씨엠은 2023년 하반기 서스틴베스트 ESG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AA)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의결권 자문사이자 ESG 평가 기관이다.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부문별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ESG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동국씨엠은 지난 6월 동국제강그룹 인적분할로 설립한 신설법인이다. 이번 결과는 분할 후 첫 번째로 획득한 ESG 등급이다. 동국씨엠 관계자는 "개별 회사가 ESG경영 부문에서 차별화 가치를 보유하고 있음을 인정받았음에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동국씨엠은 2021년 'DK 컬러 비전 2030'을 수립하고 글로벌, 마케팅, 지속성장 3대 전략을 중심으로 친환경 제품 개발·공정 구축에 주력해 왔다.

동국씨엠은 미국·유럽 환경성적표지 국제 인증(EPD) 취득 및 세계 최초 무용제 바이오매스 컬러강판 개발 등 탄소 배출 절감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30년 '노 코팅, 노 베이킹' 컬러강판 공정 구축을 완료해 기존 대비 탄소배출량 90%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스틴베스트는 동국씨엠 ESG 등급에 대해 "ESG 리스크 및 기회 관리 수준이 탁월한 기업"이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ESG 성과를 관리해나갈 필요가 있다"고 평가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우리은행_1
정책브리핑
과실비율정보포털
한국콜마홀딩스
청정원
신한은행
국민은행
KB금융그룹
다올투자증권
DB그룹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NH농협
현대
미래에셋자산운용
cj프레시웨이
대신증권
SK하이닉스
우리은행_3
컴투스
우리은행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