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SK브로드밴드, 업계 최초 챗GPT 키즈 영어회화 '살아있는영어 프리토킹' 선봬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4˚C
구름 부산 4˚C
맑음 대구 7˚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10˚C
맑음 대전 1˚C
구름 울산 10˚C
맑음 강릉 7˚C
흐림 제주 15˚C
IT

SK브로드밴드, 업계 최초 챗GPT 키즈 영어회화 '살아있는영어 프리토킹'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1-23 08:15:54

실제 원어민과 대화하듯... B tv로 영어회화 가능

IPTV 최초로 B tv ZEM '살아있는 영어'에 챗GPT 적용

영어에 익숙지 않은 아이도 맞춤형으로 지원

SK브로드밴드 IPTV 최초 B tv ZEM에 챗GPT 연동한 키즈 영어회화 서비스 ‘살아있는영어 프리토킹’ 출시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IPTV 최초 B tv ZEM에 챗GPT 연동한 키즈 영어회화 서비스 ‘살아있는영어 프리토킹’ 출시[사진=SK브로드밴드]

[이코노믹데일리] SK브로드밴드는 업계 최초로 B tv ZEM의 ‘살아있는 영어’에 챗GPT를 접목해 아이의 개인별 맞춤 무료 영어회화가 가능한 ‘살아있는영어 프리토킹’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에듀테크 기업 ‘아키핀’과 협업하여 챗GPT를 접목, 새롭게 선보이는 ‘살아있는영어 프리토킹’ 서비스는 맥락에 어긋난 질문이나 다양한 토픽에도 AI 캐릭터가 유연하게 답변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아동의 질문에 챗GPT의 답변을 정제하여 캐릭터의 목소리로 변환하는 TTS(텍스트 음성 변환) 방식을 사용했다”며 “어른들의 질의에도 충분히 응답이 가능해 아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아동의 발화 수준에 맞춘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고 아이가 원하는 만큼 대화가 가능하며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하기 위해 Food(음식), Animals(동물), All about me(나에 대하여), School & Friends(친구), Imagine That(마음껏 상상하기) 등 5개의 상세 토픽도 제공한다. 

아이가 대화한 만큼 AI 캐릭터와의 친밀도 등급이 상승하고 출석체크에 대한 보상을 제공해 영어 회화의 흥미를 유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IPTV 최초로 B tv ZEM에 챗GPT를 적용한 무료 키즈 영어회화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AI를 적용한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로 더욱 의미 있는 B tv ZEM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신규 레벨 오픈 및 챗GPT와 함께 할 수 있는 퀴즈와 알파벳 게임 등을 추가하여 마치 집에서 ‘영어유치원’을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한편,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B tv ZEM의 ‘살아있는 영어’의 월 평균 이용건 수는 작년 대비 약 28% 증가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B tv고객은 누구나 B tv ZEM 메뉴에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지주_1
신한은행
종근당
KB퇴직연금
포스코
한화
KB금융지주_2
퇴직연금
KB퇴직연금
kb
DB손해보험
삼성화재
KB퇴직연금
하나금융그룹
NH
신한라이프
씨티
퇴직연금
한국투자증권
SK하이닉스
KB금융지주_3
기업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