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통신 3사, CES 총출동…미래 먹거리 찾기 사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주 기자
2023-12-25 17:52:20

SK텔레콤, 공동 전시관서 AI 기술력 공개

KT·LGU+, 임원진 출격…사업 기회 모색

SK 그룹 전시관 내 UAM 기체를 형상화 한 매직카펫 조감도 SK텔레콤 제공
SK 그룹 전시관 내 도심항공교통(UAM) 기체를 형상화 한 매직카펫 조감도[사진=SK텔레콤]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이동통신 업계가 인공지능(AI), 모빌리티 등 신사업 가속화를 위해 내년 1월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CES 2024에 참석한다. 

SK텔레콤은 SK 주식회사,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 E&S, SK에코플랜트 등 그룹사와 함께 행사장에 약 1850 제곱미터(㎡) 규모의 공동 전시관을 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SKT는 '원더랜드'라는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조성된 전시관에서 도심항공교통(UAM), AI 반도체 사피온, AI 기반 실내외 유동 인구·네트워크 분석 시스템 '리트머스 플러스', 신재생 에너지 가상 발전소 기술 등을 선보인다.

이와함께 SK하이닉스와 함께 다양한 AI 기술 리더십을 소개하는 'SK ICT 패밀리 데모룸'도 운영한다. 데모룸에서는 '리트머스 플러스'를 공개한다. 반려동물 AI 진단 보조 서비스 '엑스칼리버', 로봇·보안·미디어·의료 등에 적용 가능한 'AI 퀀텀 카메라'등 SKT의 핵심 AI 기술을 선보인다. 또 사피온의 최신 반도체 X330, SK하이닉스의 반도체 기술 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CES에 AI·모빌리티 전문가로 구성된 임직원 참관단을 보낸다. 이상엽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비롯한 개발 인력과 AI 사업 전략·상품개발을 맡은 성준현 AI·데이터 프로덕트 담당 산하의 최고 데이터 책임자(CDO) 등은 현장 부스를 찾아 각종 전시와 세션, 기조연설에 참석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CES 2024 참관을 통해 회사의 현재 기술 역량을 점검하고 경쟁력 있는 글로벌 사업자와 제휴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T에서는 신수정 전략신사업부문 부사장 등 주요 임원진이 현장에 참석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
보령
넷마블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DB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기업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증권
메리츠증권
lx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NH투자증권
경남은행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