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3˚C
구름 대구 4˚C
맑음 인천 7˚C
흐림 광주 8˚C
맑음 대전 1˚C
흐림 울산 8˚C
맑음 강릉 7˚C
구름 제주 14˚C
생활경제

봄맞이 나들이객 수요 공략…백화점 정기세일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4-04 06:00:00
고객이 롯데백화점 본점 7층 나이키 매장에서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고객들이 롯데백화점 본점 7층 나이키 매장에서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이코노믹데일리] 백화점업계가 본격적인 봄철을 맞아 일제히 정기 세일에 돌입했다. 4월 야외 활동이 크게 늘어난다는 점을 감안해 아웃도어 상품 등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녹여 매출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전 점포에서 정기 세일 ‘슈퍼 피버’를 진행한다. 스포츠, 뷰티, 패션, 리빙 등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을 비롯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캠핑과 피크닉 등 야외 활동에 필요한 인기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슈퍼 프라이스’ 기획전이 있다. 뷰티, 스포츠 상품군에 한해 금액 할인권을 제공하는 ‘슈퍼 베네핏’도 함께 진행한다. 뷰티 품목에서는 랑콤·시세이도 등 브랜드의 선크림, 스킨케어·립, 쿠션·베이스 등 3가지 품목별 5가지 상품이 해당된다.
 
봄단장을 위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팝업 행사도 마련했다. 오는 21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는 여성 브랜드 ‘쿠메’와 ‘방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은 13개 점포에서 ‘신백멤버스페스타’를 열고 30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여성 패션 브랜드 W컨셉에서는 재킷과 원피스 등을 10∼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브랜드는 10∼20% 저렴하게 판매한다. 인기 아동복 브랜드는 10∼30%, 주방용품과 침구는 10∼50% 각각 할인한다.
 
온라인에서의 구매 혜택도 있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 몰에서는 오는 7일까지 봄 아웃도어를 최대 65% 할인하는 기획전을 한다. 행사 기간 신세계 모바일앱에서는 패션·잡화 2만원 할인권, 식음료 3000원 할인권 등 다양한 쿠폰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도 이 기간 ‘스프링 세일’을 열고 국내외 패션, 뷰티, 리빙 등 200여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7%의 사은 혜택과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을 제공한다.
 
카테고리별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오는 14일까지 ‘봄날의 만찬’ 행사를 통해 두릅, 미나리, 산딸기 등 제철 상품 30여종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5일까지 선착순 1000명에게는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특가 이벤트도 연다.
 
백화점 ‘빅3’가 같은 일정으로 일제히 할인 경쟁에 돌입한 것은 4월이 외부활동 증가로 관련 상품 수요도 급증하는 시기인 점을 고려한 결과다.
 
롯데백화점 통계에 따르면 애슬레저·스포츠·뷰티 상품군은 지난해 4월 한달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 10%, 10% 신장했다. 스포츠·애슬레저 상품군은 4월이 상반기 최대 대목으로 꼽힌다.
 
신세계백화점이 봄 맞이 신백멤버스페스타 행사를 연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봄 맞이 신백멤버스페스타 행사를 연다. [사진=신세계백화점]
 
고객들이 본점 지하 1층 시세이도 매장에서 화장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고객들이 본점 지하 1층 시세이도 매장에서 화장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지주_3
신한은행
kb
신한라이프
KB퇴직연금
포스코
KB금융지주_2
삼성화재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퇴직연금
KB퇴직연금
nh농협은행
NH투자증
KB금융지주_1
SK하이닉스
우리은행
씨티
기업은행
한화
KB퇴직연금
NH
퇴직연금
DB손해보험
한국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