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AI 홈카메라 '슈퍼맘카' 출시…아이 돌봄 기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03 09:07:09

368만 화소 QHD 해상도, 16배 줌, AI 베스트샷 기능 탑재

U+스마트홈 요금제 2종 선보여…아이 돌봄 및 안전 맞춤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 워킹맘 필수 육아템 ‘슈퍼맘카’ 출시
LG유플러스, 워킹맘 필수 육아템 ‘슈퍼맘카’ 출시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3일 AI 기술을 탑재한 홈카메라 '슈퍼맘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퍼맘카는 아이의 행복한 순간을 놓치지 쉬운 워킹맘∙대디를 위해 선보인 제품으로, 고화질 영상, AI 기반 기능, 편리한 사용성 등을 특징으로 한다.

우선 슈퍼맘카는 368만 화소(2560*1440)의 초고화질 QHD 해상도와 16배 줌 기능으로 아이가 먹고, 놀고, 공부하는 모든 일상을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다. 특히 AI가 아이의 웃는 표정을 포착해 자동으로 '베스트샷', '움짤' 등의 형태로 저장하는 기능을 탑재해, 부모가 놓치기 쉬운 자녀들의 행복한 순간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슈퍼맘카는 스마트폰이 없는 아이도 슈퍼맘카를 통해 부모와 언제든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가 "헤이 맘카, 전화 걸어줘"라고 하면 슈퍼맘카가 부모의 U+스마트홈 앱으로 푸시 메시지를 보내고, 이를 수락할 경우 아이와 대화가 연결된다. 기존 양방향 대화 기능은 부모가 전용 앱을 통해 먼저 대화를 거는 방식이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이 없는 아이도 먼저 부모에게 전화를 걸 수 있게 됐다.

슈퍼맘카는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 집안 어느 곳에서나 이동이 간편하다. 별도의 전원선이 없기 때문에 여러 장소를 옮겨가며 홈카메라를 사용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해킹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중요키의 복제를 원천 방지하는 '물리적 복제방지 기술(PUF)'이 적용됐다.

LG유플러스는 슈퍼맘카 출시와 함께 U+스마트홈 신규 요금제 2종도 함께 선보였다. 신규 출시한 요금제 2종 중 'U+우리집돌봄이 키즈(Kids)'는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 적합한 요금제로 슈퍼맘카, 가전∙가구 파손 보상보험, 화재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족 구성원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U+우리집돌봄이 패밀리(Family)' 요금제는 홈CCTV '맘카', 탁상시계형 AI스피커 '클락+3', '버튼봇'을 포함한다.

이건영 LG유플러스 스마트홈사업담당(상무)은 "U+스마트홈의 고객가치를 명확히 전달하고 세분화된 고객층별 차별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브랜드 개편을 단행했다. 아이의 행복한 순간을 놓치지 쉬운 워킹맘∙대디를 위해 선보인 '슈퍼맘카'를 통해 가족간 소통과 공유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슈퍼맘카는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 느낌이 나도록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해 '2023 iF 디자인 어워드' 홈카메라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KB금융그룹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이닉스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KB증권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넷마블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보령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