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미디어젠, 송민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 AI 기술 상용화 및 사회 기여도 강화 나선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인물

미디어젠, 송민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 AI 기술 상용화 및 사회 기여도 강화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04 10:30:40

혁신적인 리더십으로 AI 분야 글로벌 리더 도약 이끌 것

AI 기술 활용 사업 활성화와 주주 가치 향상 목표

송민규 미디어젠 신임 대표이사
송민규 미디어젠 신임 대표이사

[이코노믹데일리] AI 기술의 선두주자인 미디어젠(코스닥 279600)은 송민규 상무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하며 AI 기술 상용화 및 사회 기여도를 강화할 계획을 밝혔다.

송민규 대표는 고려대학교에서 음성 및 매체 언어를 전공하며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21년간 미디어젠에서 AI 스마트카,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자연어 처리(NLP), 챗봇(Chatbot) 등 다양한 기술 분야를 이끌며 혁신적인 리더십을 발휘했다. 최근에는 초거대 AI 데이터 구축 및 거대언어모델(LLM) 사업 전략을 총괄하며 사업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송민규 대표는 "AI 기술을 활용한 사업 활성화와 주주 가치 향상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또한 "AI가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며 주주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민규 대표의 풍부한 경험과 혁신적인 리더십은 미디어젠의 AI 기술 상용화 및 사회 기여도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사업 발굴과 기존 고객사와의 협업 강화를 통해 미디어젠은 AI 분야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미디어젠은 지난 주주총회에서 주주 제안을 통해 신임 등기 임원을 영입하는 등 주주들과의 소통을 강화한 바 있다. 송민규 대표는 앞으로도 주주들과의 소통을 지속하며 기업 가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할 것으로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KB증권
SK하이닉스
DB
e편한세상
DB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한화
신한금융
KB국민은행
LX
한국유나이티드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종근당
미래에셋
대한통운
롯데캐슬
NH투자증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