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 장윤중 공동대표가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선정하는 '2024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The 2024 Billboard International Power Players)'에 3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장 공동대표는 이번 선정을 통해 K팝을 비롯한 K컬처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에 기여한 업적이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북미 통합 법인 설립, 해외 진출 확대,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등을 통해 K팝 아티스트들의 해외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K엔터테인먼트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
장 공동대표는 글로벌 메이저 엔터사들과의 견고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K팝 음악과 아티스트 IP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글로벌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K팝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활동 다각화 및 신규 IP 기획 제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빌보드와 K팝 글로벌 영향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유수의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을 한층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K엔터테인먼트의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장 공동대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탁월한 재능을 갖춘 신인 등 다양한 장르의 K팝 아티스트들의 해외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K팝 팬덤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고 K팝 산업 전반의 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장 공동대표의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 3년 연속 선정은 K팝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K팝의 글로벌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다. 앞으로도 장 공동대표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K팝 아티스트들의 해외 활동을 확대하고 K팝의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