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월요일
구름 서울 6˚C
맑음 부산 14˚C
맑음 대구 11˚C
맑음 인천 9˚C
흐림 광주 13˚C
맑음 대전 10˚C
흐림 울산 12˚C
맑음 강릉 11˚C
흐림 제주 16˚C
생활경제

방송인 조나단, K-헤리티지(K-Heritage) 홍보대사로 위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4-05-03 13:14:17

한국문화재재단 전통문화상품 브랜드 'K-헤리티지' 홍보

K-헤리티지, 전통문화를 모티브로 한 K-굿즈(K-Goods) 기획‧보급

왼쪽부터 최영창 한국문화재재단 이사장 조난단 홍보대사 조진영 무형유산진흥본부장이 K-헤리티지K-Heritage 홍보대사 위촉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문화재재단
(왼쪽부터) 최영창 한국문화재재단 이사장, 조난단 홍보대사, 조진영 무형유산진흥본부장이 K-헤리티지(K-Heritage) 홍보대사 위촉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문화재재단]
[이코노믹데일리] 방송인 ‘조나단’이 한국문화재재단의 전통문화상품 브랜드인 ‘K-헤리티지(K-Heritage)’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3일 한국문화재재단에 따르면 조나단은 서울 중구 한국의집에서 ‘K-헤리티지’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했다. 조나단은 올해 말까지 ‘K-헤리티지 홍보대사’로 문화상품 사진 촬영을 비롯해 재단이 운영하는 문화상품관을 직접 방문해 홍보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위촉식에서 조나단은 “어릴 때부터 한국 역사와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K-헤리티지 홍보대사가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한국의 우수한 전통 문화상품을 알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나단은 tvN ‘벌거벗은 한국사’를 비롯해,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다루는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에 합격했고, 현재는 1급 시험을 준비하고 있을 정도로 한국 문화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K-헤리티지(K-Heritage)’는 일상 속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전통문화를 모티브로 한 K-굿즈(K-Goods)를 기획‧보급하고 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전통 문화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문화재재단 공예산업진흥실은 지난해 전통문화상품 매출 110억을 달성했다. 또한, 올해 초에 출시한 덕수궁 특화상품인 오일램프와 위스키 잔은 출시 3일 만에 완판됐으며, 수문장과 청룡을 활용한 문화상품을 연이어 출시해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편 오는 5일까지 5대궁과 종묘에서 진행되고 있는 ‘봄 궁중문화축전’에 맞춰 궁중문화축전 10주년 기념상품 23품목을 출시해, 궁중문화축전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문화재재단의 전통문화상품은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인천공항 등 9곳의 사랑 문화상품관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글로벌 쇼핑몰 KCHFstore에서 만나볼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녹십자홀딩스
SK하이닉스
퇴직연금
KB퇴직연금
삼성화재
KB금융지주_3
KB퇴직연금
포스코
kb
부광약품
신한은행
NH투자증
한화
우리은행
KB금융지주_2
신한라이프
KB퇴직연금
nh농협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씨티
종근당
우리은행
우리은행
DB손해보험
KB금융지주_1
NH
퇴직연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