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부산도시공사와 탄소흡수형 도시공간 조성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5-07 09:48:03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오른쪽와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이 부산도시공사에서 진행된 탄소흡수형 도시공간 조성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오른쪽)와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이 부산도시공사에서 진행된 '탄소흡수형 도시공간 조성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3일 부산도시공사와 탄소흡수형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조경기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부산도시공사에서 이뤄진 협약 체결식에는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문일현 건축사업본부장,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탄소저감을 위한 건설산업 정보교류 및 기술협력 △탄소흡수 조경기술 자문 및 공사 시행 △부산시 환경·도시계획을 위한 상호 논의 등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앞서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조경수의 종류 및 식재 기법, 식재 환경 등을 바탕으로 탄소흡수량을 산출할 수 있는 조경공간 가이드라인을 수립한 바 있다. 부산도시공사도 지난 4월 기후변화 대응형 BMC(부산도시공사, Busan Metropolitan Corporation) 식재 모델 개발에 착수했다.
 
양사는 주요 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며 식재 모델 개발, 지표작성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탄소흡수형 조경 기술을 개발하고 민관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당사 조경 기술력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환경친화적 건설기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종근당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LX
롯데캐슬
한화
대한통운
미래에셋
신한은행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지주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금융
DB
SK하이닉스
KB증권
NH투자증
e편한세상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