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SK바이오팜, 2분기 연속 기대 이상 흑자…'세노바메이트' 압도적 매출 견인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SK바이오팜, 2분기 연속 기대 이상 흑자…'세노바메이트' 압도적 매출 견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5-09 19:32:47
SK바이오팜 CI 사진 SK바이오팜
SK바이오팜 CI [사진= SK바이오팜]
[이코노믹데일리] SK바이오팜이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매출의 빠른 성장 등으로 1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내며 창사 이후 첫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9일 SK바이오팜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매출은 1140억원, 영업이익은 103억원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 모두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 매출 급증 및 다양한 기타 매출 등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87.5%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특히 900억원대로 성장한 세노바메이트의 미국 매출 규모 고려 시, 안정적인 흑자 구조를 확보했다는 평가다. 

기타 매출도 전반적인 호조세로 분기 231억원을 달성하며, 연초 가이던스(전망치)인 연간 700억원 대비 초과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SK바이오팜은 "창사 후 처음으로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으며, 특히 지난 1분기에는 온전히 세노바메이트 미국 매출 성장으로 흑자를 달성했다는 의미가 크다"며 "연간 및 매 분기 흑자 달성이라는 목표 달성을 향해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의 2024년 1분기 미국 매출은 9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5%, 전분기 대비 17%로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 규모와 90% 중반에 달하는 매출 총이익률 등을 고려할 때, 향후 안정적인 흑자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세노바메이트는 2024년 1분기에도 미국 시장에서 높은 신규 환자 처방 수(NBRx)를 유지하며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SK바이오팜은 올해 신규 교육 및 마케팅 프로그램, 인센티브 개선 등을 통해 월간 처방 수(TRx)를 끌어올려 ‘TA’(Therapeutic Area)내 의약품 처방 1위를 달성하는 등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겠다는 목표다. 2025~2026년에 걸쳐 세노바메이트의 전신 발작으로의 적응증 확장, 소아, 청소년까지 연령 확대 등으로 매출 퀀텀 점프를 준비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신약을 직접 판매할 때만 가능한 90% 중반의 높은 매출총이익율과 고정비 레버리지를 통해 향후 빠른 이익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e편한세상
한국유나이티드
SK하이닉스
한화
KB금융그룹
LX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DB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
KB국민은행
롯데캐슬
종근당
DB손해보험
KB증권
미래에셋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