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디스크는 산업용 메모리와 스토리지 산업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 개발해 AIoT(인공지능융합기술, AI Convergence Technology)에 기반한 솔루션을 만드는 기업으로 △전기차 충전소 △스마트 가로등 △머신 비전 감지기 등 스마트 시티 구축에 필요한 솔루션을 다양화하고 있다.
8일 마이크로웍스코리아에 따르면 이노디스크는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데 필수적인 AIoT, 임베디드 플래시 스토리지 및 DRAM 모듈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AIoT의 발전과 함께, 까다로운 환경 조건을 견딜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위치의 시스템을 관리하고 모니터링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노디스크는 최신 AIoT 및 임베디드 시스템의 고유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광범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오고 있다.
이노디스크는의 산업용 플래시 스토리지 및 DRAM 모듈은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으로 임베디드 및 산업용 시스템을 위한 맞춤형 펌웨어 기술과 더 긴 수명 주기를 자랑한다.
임베디드 장치는 디지털 입출력(DIO) 모듈,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지능형 전원 관리, 칩 레벨 암호화 등 다양한 내장 주변기기 기능도 제공한다. 클라우드 관리 소프트웨어인 iCAP은 원격 데이터 전송, 자동 백업 및 네트워크 보안 암호화와 같은 기능을 통해 인터넷을 통한 모니터링과 관리 및 유지보수를 지원한다.
또한 펌웨어 수준의 인밴드 및 아웃오브밴드(OOB) 솔루션을 통해 기본 네트워크 장애 시 충전소에 원격으로 접속할 수 있는 보조 관리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InnoAGE’ 및 ‘InnoOSR SSD’에서 ‘InnoAgent’ 모듈에 이르기까지 자체 개발한 펌웨어 기술 또는 iCAP을 통해 24시간 연중무휴 작동을 보장하고 장애를 최소화하는게 특징이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으로 한국 시장에서 이노디스크의 혁신적인 산업용 제품 및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안철 마이크로웍스 코리아 대표는 “이노디스크의 우수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효율적인 기술지원 및 제품공급을 제공할 계획이며, 방산·항공우주부터 AIoT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 메모리·반도체 전문기업의 면모를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