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SK텔레콤, AI 기반 설문 서비스 '돈 버는 설문' 출시…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혜택 제공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4 일요일
맑음 서울 6˚C
흐림 부산 13˚C
맑음 대구 8˚C
맑음 인천 7˚C
구름 광주 9˚C
맑음 대전 7˚C
흐림 울산 9˚C
맑음 강릉 8˚C
흐림 제주 14˚C
IT

SK텔레콤, AI 기반 설문 서비스 '돈 버는 설문' 출시…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혜택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5-22 14:08:05
SK텔레콤은 AI 기반 설문 서비스가칭 ‘돈 버는 설문’를 22일 정식 론칭 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AI 기반 설문 서비스(가칭 ‘돈 버는 설문’)를 22일 정식 론칭 한다고 밝혔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기반 설문 서비스 '돈 버는 설문'(가칭)을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돈 버는 설문은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기업에 제공하는 서비스로, 소비자는 설문 참여를 통해 T 플러스 포인트를 획득하고, 기업은 정확한 시장 조사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돈 버는 설문은 SK텔레콤 T멤버십 앱 내 '미션' 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관심 분야의 설문에 참여하고 설문을 완료하면 T 플러스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적립된 T 플러스 포인트는 다양한 T멤버십 제휴처에서 사용 가능하다.

정기적으로 업로드되는 자체 제작 설문은 일상의 다양한 내용을 설문 주제로 다루고 있으며, 짧은 문항으로 구성돼 있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전에 진행된 설문 결과도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의 의견이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돈 버는 설문은 기업에게도 큰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 짧은 시간 안에 정확한 설문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특히 설문 자체가 응답에 적합한 타겟에게만 노출되어 설문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행정구역, 라이프스타일 등의 정보를 종합하여 설문 대상자를 선정하고, 머신러닝을 활용한 AI 기술을 통해 타겟팅의 정확도를 높인다. 또한, 설문 완료 후에는 자동화된 AI 결과 분석 리포트까지 제공하여, 기업이 설문 결과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돈 버는 설문은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해 8월부터 파일럿 서비스를 진행해왔다. 해당 기간 동안 200만 건 이상의 설문이 진행되었으며, 파일럿 서비스를 통해 설문 진행 속도 개선 및 '공유' 기능이 추가됐다.

장홍성 SK텔레콤 광고기술(AdTech) CO 담당은 "돈 버는 설문은 SK텔레콤의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말하며 "앞으로 SK텔레콤은 빅데이터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결합하여 누구나 쉽게 설문을 의뢰하고 참여할 수 있는 AI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nh농협은행
종근당
kb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녹십자홀딩스
신한은행
부광약품
씨티
KB퇴직연금
신한라이프
퇴직연금
NH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KB금융지주_2
KB퇴직연금
한화
우리은행
삼성화재
SK하이닉스
한국투자증권
포스코
퇴직연금
NH투자증
KB금융지주_3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