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 문제 해결 만족도 높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4-05-31 10:16:21

창업·경영전략, 마케팅, 수출·무역 등 다양한 분야 상담 지원

여성기업 대표왼쪽가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 전문위원오른쪽과 상담 후 제품을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기업 대표(왼쪽)가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 전문위원(오른쪽)과 상담 후 제품을 들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코노믹데일리] 여성기업인들이 현장에서 체감하는 경영상 애로사항들을 전문위원과 선배 여성 CEO 멘토링단이 무료 상담을 통해 돕는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가 여성기업인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31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는 작년 여성기업 2001개사를 대상으로 2784건의 컨설팅을 지원해 만족도 점수 98.6점이라는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해마다 많은 여성기업이 문을 두드리고 있는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의 상담 희망분야는 경영, 마케팅, 수출, 자금, 인사 순으로 많았으며, 지역별 상담 건수는 수도권, 부산, 대전 순으로 많았다.

경기 의왕에 소재하고 있는 유아용품 기업 ㈜모구(이슬아 대표)는 저가의 중국산 공세와 코로나 이후 경기 악화로 인해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2022년부터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의 수출 컨설팅을 꾸준히 받으면서 해외 판로 개척에 힘을 얻어 현재 일본, 대만으로 제품을 수출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는 창업·경영전략, 마케팅, 수출·무역, 자금·회계, 인사·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예비 창업 여성 또는 벤처, 중소 여성기업 등 여성기업이라면 누구나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정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은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 많은 여성기업들이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위기를 돌파하고 기업 경쟁력을 갖추는데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