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애플, OS에 AI 기능 도입…'시리'에 챗GPT 심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6-11 09:41:06

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 공개

iOS 18 통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1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파크 본사에서 연례 세계개발자회의에 참석해 팔을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1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파크 본사에서 연례 세계개발자회의에 참석해 팔을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애플이 자사 디바이스에서 작동하는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능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했다. 음성비서 '시리(Siri)'에는 오픈AI의 생성형 AI인 챗GPT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은 1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파크 본사에서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열고 자체 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선보였다.

애플 인텔리전스의 핵심은 온디바이스 AI 형태라는 점이다. 애플 기기 사용자들은 애플 인텔리전스를 통해 텍스트 요약, 원본 이미지 생성, 가장 관련성이 높은 데이터 검색 등의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애플 인텔리전스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경우 '아이폰15 프로 라인업'이 필요하다. 아이패드나 맥은 M1 칩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가 장착돼있어야 한다. 또한 애플 인텔리전스가 포함된 iOS 18, 아이패드OS 18 등 최신 운영체제(OS)는 오는 7월 영어 베타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애플은 모든 삶을 풍성하게 해주는 개인용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우리는 AI와 머신러닝을 접목해 왔고 생성형 AI는 우리의 목표를 새로운 강력한 차원으로 해준다"고 강조했다.

애플은 또한 오픈AI와 파트너십을 맺고 시리를 통해 챗GPT의  최신형 버전인 'GPT-4o' 기능을 제공하기로 했다. 시리는 앞으로 더 자연스럽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내용은 아이폰 운영체제 iOS 18 등을 통해 업데이트 되는 소프트웨어 내용에 포함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KB증권
삼성증권
LGxGUGGENHEIM
KB국민은행
동아쏘시오홀딩스
셀트론
여신금융협회
우리카드
종근당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우리은행
NH
KB금융그룹
엘지
하나증권
신한금융그룹
한국토지공사
DB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우리은행
수협
농협
SK하이닉스
농협
KB손해보험
한국투자증권
M-able
롯데캐슬
이편한세상
롯데카드
삼성전자 뉴스룸
메리츠증권
쿠팡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