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은 지난 2022년부터 금융 정보(IT) 개발 인재 양성을 위해 취업 연계 교육을 실시해 왔다. 해당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 중 하나다.
이번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5기는 40명 내외로 모집한다. 전공에 상관없이 직원훈련포털(HRD-NET)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미취업 청년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교육은 6개월간 전액 무상으로 실시되는데, 이번 프로그램은 금융 IT, 클라우드, 프런트·백엔드 프로그래밍, 서비스 기획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실제 증권사 현직자가 강의자로 나서 금융 특강과 취업 코칭 등을 통해 금융권 취업 지원을 도울 예정이다.
수료를 완료한 교육생에게는 신한투자증권 공개 채용 시 서류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신한투자증권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1~3기에서는 총 84명의 대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수료했고, 지난 3월 시작한 4기는 총 29명 교육생이 현재 과정을 수강 중이다.
5기 접수는 오는 23일까지 신한투자증권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은 선발 과정을 거쳐 오는 9월부터 내년 3월까지 6개월 동안 교육을 수강하게 된다.
해당 모집 공고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투자증권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차별적 IT 인재 양성 과정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양성된 디지털 인재가 신한투자증권의 디지털 변화 핵심 인적 자원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라며 "사회적 기여와 함께 디지털 리딩 컴퍼니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좋은 실천 사례가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