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앱 개편의 콘셉트는 '매일 혜택을 발견하는 케이뱅크'다. 케이뱅크는 △생활 속의 케이뱅크 △혁신 투자 허브 등 두 가지를 접목해 고객 경험 차별화를 위해 이번 개편을 실시했다.
케이뱅크의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의 생활 속에서 혜택을 더할 수 있도록 앱 전반을 탈바꿈했다. 기존 4가지 탭 홈, 상품, 알림, 전체에서 새롭게 '홈, 발견, 혜택, 전체'로 변경했다.
가장 큰 변화는 '알람' 탭 대신 상단에서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혜택'을 탭으로 신설했다. 고객 맞춤형으로 고객의 앱 이용 패턴을 분석해 개인별 상황과 관심사에 맞는 케이뱅크의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최상단에 추천해준다. 또 케이뱅크 전체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혜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케이뱅크 앱의 첫 화면이자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홈 화면은 심플하게 직관적으로 바꾸고 고객이 내 맘대로 순서를 바꿀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케이뱅크 대표 계좌를 한눈에 파악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주요 기능을 퀵 메뉴 버튼으로 제공한다. 또 오픈 뱅킹과 연결하면 케이뱅크 주계좌 아래 KB국민, 카카오뱅크 등 타 금융 계좌를 원하는 순서대로 변경할 수 있어 고객별 맞춤형 화면이 가능하다. 케이뱅크 계좌를 비롯해 자주 사용하는 타 계좌와 자산 목록을 바로 볼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기존 상품 탭을 '발견'으로 변경하고 케이뱅크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별 이용 패턴을 반영해 상황과 맥락에 맞게 시의적절하게 보여준다.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자 통합검색 기능을 전체 탭에 추가했다.
고객이 흥미를 느끼며 재미있게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앱 전반에 걸쳐 시각적 요소를 강화했다. 상품과 서비스를 단순 나열하는 것에서 벗어나 카드 형식으로 바꾸고 캐릭터 등을 넣어 눈에 띄게 했다.
이번 앱 개편을 시작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해 개인화 제공 등 추후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는 작업을 지속 진행할 예정이다.